skip navigation

앨범 정보

앨범 기본정보

BERMUDA TRIANGLE 앨범이미지

앨범명 [싱글] BERMUDA TRIANGLE

아티스트
지코 (ZICO)
발매일
2016.11.28
발매사
CJ E&M MUSIC
기획사
세븐시즌스
장르
Rap / Hip-hop
공유하기
선물하기
평점
평점4.1
평점 개수
9,265명
리뷰
리뷰 개수
10,535개
리뷰쓰기

수록곡 (1)

CD1 트랙 리스트
NO
곡명
아티스트
좋아요
뮤비
다운
링/벨
1

앨범소개

BERMUDA TRIANGLE 앨범 이미지
지코, 새 싱글 [BERMUDA TRIANGLE](버뮤다 트라이앵글) 발표... 크러쉬, 딘과 뭉쳤다!

지코가 28일 0시 새 싱글 "BERMUDA TRIANGLE (버뮤다 트라이앵글)"을 발표했다. 지코는 그간 블락비 활동뿐만 아니라 "Boys And Girls", "너는 나 나는 너", "유레카", "사랑이었다" 등의 솔로 곡들로 차트를 쥐락펴락하며 음원 강자의 모습을 보여온 바 있다.

이번 싱글 역시 발매 전부터 SNS를 통한 힌트 공개 등 적극적인 소통에 나서며 기대를 모았고, 또 음원 강자의 귀환이라는 점에서 많은 대중들의 시선을 잡아끌었다.

새 싱글 "BERMUDA TRIANGLE (버뮤다 트라이앵글)"은 힙합을 기반으로 가장 ‘지코’ 다운 음악을 보여주는 곡으로, 자신감 넘치는 자의식이 돋보이는 가사가 눈길을 끈다. 트렌디한 사운드 위에 입혀진 지코의 카리스마 있는 래핑보다 가사에서 어우러지는 특유의 비유와 개성 있는 딕션이 돋보이는 세련된 힙합 트랙이다. "너는 나 나는 너" 와는 달리 감성보단 트렌드와 음악성을 우위에 뒀다는 점을 주목할 만하다.

또 대한민국 음악계를 이끌고 있는 크러쉬와 딘이 함께 해 더욱 의미를 살렸다. R&B, 힙합계를 이끌어 갈 재목으로 평가받고 있는 크러쉬와 딘은 "BERMUDA TRIANGLE (버뮤다 트라이앵글)"을 통해 감각적인 스타일을 선보이며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묵직하고 변칙적인 킥과 퍼커션이 조화를 이룬 리듬, 각 구간마다 바뀌는 베이스의 종류, 다양하면서도 일관적인 무드의 비트 위에 지코와 딘, 크러쉬는 각자의 파트에서 최대치의 메이킹 실력을 보여주며 개성이 강한 이들의 이질감에 대한 우려를 단번에 불식시켰다.

지코, 크러쉬, 딘은 최근 크루 팬시 차일드(Fanxy child)를 결성하며 팬들의 관심과 기대를 증폭시켰다. 크루 결성을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은 채 각자의 SNS 프로필에 팬시 차일드를 추가하며 새로운 크루의 탄생을 암시했다.

때문에 지코, 크러쉬, 딘의 합작품은 팬시 차일드의 첫 행보와도 같다. 팬시 차일드는 특별한 계기는 없으나,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 '잘'하는 음악. 우리만 갖고 있는 음악 스타일을 동료들과 함께 해나가겠다는 바람에서 시작하게 됐다.

올해의 마무리와 함께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며, 이미지에 국한되지 않은 채 자신의 모든 역량을 쏟아 넣은 지코의 이번 앨범이 기대된다.

ZICO Single [BERMUDA TRIANGLE]
 
1 BERMUDA TRIANGLE (Feat. Crush, DEAN)
 
Composed by ZICO, Deanfluenza, Crush, Poptime
Lyrics by ZICO, Deanfluenza, Crush
Arranged by ZICO, Poptime
Chorus by ZICO, Deanfluenza, Crush, PENOMECO
Keyboard by ZICO, Poptime
Recorded by 정은경 @IN GRID Studio
Mixed by 신용식 of Stay Tuned @Hannam bling
Mastered by 권남우 @JFS Mastering

영상

현제 페이지1 / 전체 페이지5 이전 다음

리뷰

수록 곡이 포함된 DJ 플레이리스트

좋아요 한 사람

현재 페이지1 / 전체 페이지5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