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앨범 정보

앨범 기본정보

THUNDER 앨범이미지

앨범명 [EP] THUNDER

아티스트
천둥
발매일
2016.12.07
발매사
(주)로엔엔터테인먼트
기획사
에이팝엔터테인먼트,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장르
Dance, Ballad
공유하기
선물하기
평점
평점3.7
평점 개수
942명
리뷰
리뷰 개수
342개
리뷰쓰기

수록곡 (5)

CD1 트랙 리스트
NO
곡명
아티스트
좋아요
뮤비
다운
링/벨
1
2
3
4
5

앨범소개

THUNDER 앨범 이미지
'천둥' 첫 번째 솔로 앨범 [THUNDER]
 
- 솔로 뮤지션 존재감 보여줄 첫 앨범...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 참여
- 팝 장르 5곡 수록...타이틀곡 "Sign", 펑키하고 세련된 사운드
- 한층 완벽해진 비주얼, 퍼포먼스, 음악적 성장...솔로 뮤지션 '천둥'의 도약

 
'천둥'이 솔로 뮤지션으로 돌아온다.
 
그룹 '엠블랙' 탈퇴 후 새 소속사로 옮기고 나오는 앨범인 만큼 어떤 음악을 보여줘야 할지 많은 고민이 있었다. 좀 더 쉽고 편한 길도 있었지만, '천둥'은 시간은 걸리더라도 음악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 오로지 대중이 '천둥'이라는 솔로 뮤지션을 알아주길, 더 나아가 인정해주길 바라는 마음 하나로 그저 묵묵히 음악을 만들었다.
 
부족하다고 느꼈던 보컬 트레이닝을 집중적으로 받았고, 작사, 작곡 작업에도 매진했다. 스트레스를 음악 작업으로 푼다는 '천둥'은 뼛속까지 뮤지션이었다. 한 곡을 디벨롭하는 데 길게는 6개월이 걸릴 정도로 앨범의 완성도를 기했다. 무대가 그리워 힘든 시기도 있었지만 그럴 때마다 마음을 다잡으며 더욱 음악 작업에 열중했다.
 
그렇게 인내하고 노력하여, 꼬박 2년이 걸려 '천둥'의 첫 결과물이 완성됐다. '천둥'의 음악 색깔이, 천둥의 모든 것이 담긴 앨범이다. 그 의미를 담아 앨범명도 천둥을 영어로 표기한 'THUNDER'로 지었다. 이로써 미스틱엔터테인먼트는 또 한 명의 셀프 프로듀싱을 하는 젊은 뮤지션을 보유하게 됐다.
 
'천둥'의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THUNDER]는 총 5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천둥'이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앨범 장르는 '팝'으로, '천둥'이 가장 좋아하고 즐겨듣는 음악 장르이며 앞으로 '천둥'이 솔로 아티스트로서 지향할 음악 방향이기도 하다.
 
타이틀곡 "Sign"은 펑키한 기타 리프와 유니크한 리듬이 포인트인 곡으로, 서로의 마음을 '싸인'으로 확인하는 아찔하고 달콤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노래와 함께 공들여 준비한 퍼포먼스는 곡의 몰입감을 배가시킨다.
 
'천둥'의 첫 솔로 앨범을 위해 많은 분들이 지원사격했다. 우선 '천둥'의 음악적 재능을 높이 평가하고 스스로 앨범을 만들 수 있도록 조언과 격려를 해 준 조영철 프로듀서가 '천둥'과 공동 프로듀서로서 조력자 역할을 했다. 또한 '배진렬' (JR GROOVE), '청담슈퍼', 'KZ', 'east4A', 작사가 '김이나' 등이 공동 작곡, 작사로 힘을 보탰다. 피처링에는 '구하라', 래퍼 '베이식'과 '자이언트핑크'가 참여해 '천둥'과의 시너지를 보여줬다.
 
그룹에서 솔로로. 음악 인생 2막을 시작한 '천둥'은 이번 앨범을 시작으로 솔로 뮤지션으로서 존재감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1. Look At Me (Feat. 베이식)
작곡: 천둥, 청담슈퍼 / 작사: 천둥, 베이식
앨범의 시작을 알리는 첫 번째 트랙으로써, '천둥'의 음악 스타일을 잘 드러낸 곡이기도 하다. 섹시하고 그루브감이 묻어나는 노래로, 도입부부터 'Look At Me(나를 봐 달라)'를 부르는 '천둥'의 목소리가 귀를 사로잡는다. '베이식'의 래핑이 더해져 듣는 재미를 더했다.
 
2. Sign (Feat. 구하라)
작곡: 배진렬 (JR GROOVE), KZ, 천둥 / 작사: 김이나, 천둥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펑키한 기타 리프와 유니크한 리듬이 인상적인 팝 스타일의 곡으로, 서로의 마음을 '싸인'으로 확인하는 아찔하고 달콤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처음 이 노래를 듣고 마음에 들어 흔쾌히 피처링에 참여한 '구하라'는 '천둥'의 파트너로서 좋은 호흡을 보여줬다. 스타 작사가 '김이나'와 '천둥'이 공동 작사했고, '엠블랙' 'Y(와이)", '비' "Rainism(레이니즘)" 등을 만든 '배진렬'과 '가인' "비밀", '인피니트' "마주보며 서 있어" 등을 만든 'KZ'가 '천둥'과 의기투합해 세련된 곡을 완성시켰다.
 
3. Good
작곡: 배진렬 (JR GROOVE), 천둥 / 작사: 천둥
'클래식 애나멜 슈즈, 포마드 머리, 블랙 수트'. 이 첫 가사만 듣고도 어렴풋이 떠오르는 레전드 뮤지션이 있다. 바로 '마이클 잭슨'. '천둥'의 음악적 롤모델인 '마이클 잭슨'이 좋아하는 것들을 '천둥' 역시 좋아하는 내용을 가사에 담았다. 업템포의 반복적 클랩(박수) 소리가 중독성을 더하며, 펑키한 그루브가 몸을 들썩이게 만든다.
 
4. Magic Spell
작곡: 천둥, 청담슈퍼 / 작사: 천둥
이번 앨범 중 유일한 팝 발라드 장르로, '천둥'이 힘든 자신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담았다. '천둥'의 속마음과 진심이 담긴 곡으로, '누구나 꿈을 이룰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자신에게 주문을 외우는 듯한 훅 부분은 모두가 쉽게 따라 부를 수 있으며, 듣는 것만으로도 긍정적인 힘을 얻게 되는 노래다.
 
5. In Time (Feat. 자이언트핑크)
작곡: east4A, 천둥 / 작사: 천둥, 자이언트핑크
알앤비 팝 장르를 기본으로, 흑인 소울의 모타운 사운드적인 요소를 많이 넣은 곡이다. 특히 메인 신스와 베이스 부분도 빈티지 신스 악기를 사용해 좀 더 소울풀하고 그루브함을 살리고자 했다. 사랑하는 사람과 있는 시간이 너무 행복해서 그 시간에 갇히고 싶다는 내용을 담았으며, '자이언트핑크'의 허스키한 랩이 곡의 강렬함을 더했다.

영상

현제 페이지1 / 전체 페이지5 이전 다음

리뷰

수록 곡이 포함된 DJ 플레이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