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앨범 정보

앨범 기본정보

Yanse 1st Single `Color Vampire` 앨범이미지

앨범명 [싱글] Yanse 1st Single `Color Vampire`

아티스트
YANSE (옌써)
발매일
2016.12.15
발매사
(주)다날엔터테인먼트
기획사
피노키오 회사(Pinocchio Company)
장르
R&B / Soul
공유하기
선물하기
평점
평점5.0
평점 개수
2명
리뷰
리뷰 개수
2개
리뷰쓰기

수록곡 (4)

CD1 트랙 리스트
NO
곡명
아티스트
좋아요
뮤비
다운
링/벨
1
2
3
4

앨범소개

Yanse 1st Single `Color Vampire` 앨범 이미지
한류 트레이너 출신 3인조 '옌써', [컬러 뱀파이어]의 습격
'옌써(YANSE. 顔色)'. ‘색깔(Color)'이란 뜻의 중국어.
 
낯선 타국에서 음악으로 만나 뭉친 낯선 세 남자가 '옌써(YANSE)'라는, 아주 낯선 언어의 팀명으로 던진 출사표. 왜 저런 어려운 이름을, 이라며 갸우뚱하지만 이내 눈치챌 지도 모른다. 그건 낯선 타국이었던, 지금은 그들의 무대가 된 중국 대륙 13억에게 불리우기 위한 이름이라는 걸.
 
언뜻 평범해 뵈는 '순둥순둥'한 인상의 청년들. 'Pinocchio (이현철. 리더)', 'Kave (김대현)'는 댄스 트레이너, 'JKOO (김웅범)'는 보컬 트레이너로 각각 활동하던 중 스카웃되어 중국땅을 밟았다가 서로를 만났다. K-POP 아티스트 육성 시스템을 중국 대륙에서 펼쳐 보이는 일은 즐거웠지만, 많은 트레이너들이 그렇듯 사춘기는 그들에게도 찾아왔다.

'내 것을 할 때'라는 직감. 그 '동네오빠' 눈매에서 한-중 양국의 눈, 귀를 사로잡을 야심이 날카롭게 빛날 무렵 '우리의 것'을 하기로 마음을 먹은 셋의 에너지가 시너지가 되어 폭발했다. 걸그룹 'MIXX'의 보컬과 퍼포먼스를 프로듀싱하며 자신감도 쌓였다. 한국으로 날아왔고 직접 팀 컨셉, 앨범 기획을 완성하고 스승인 프로듀서 '권도윤'을 찾아 막연히 떠돌던 구상을 단숨에 완벽한 형체의 곡으로 완성했던 것.
 
첫번째 트랙 "컬러 뱀파이어(Color Vampire)"는 그룹 '옌써(YANSE)'의 캐릭터와 메세지가 그대로 담긴 타이틀송.
 
두번째 트랙 "Diva"는 무대 위 화려한 디바의 노래을 통해 그녀와 비밀스런 사랑의 메세지를 주고 받는 그녀의 연인(혹은 유명인이 나를 사랑한다고 믿는 애정망상을 가진 한 남자)의 미묘한 심리를 노래한 R&B팝 넘버이다. 불안한 설레임, 서로 소유했다고 믿지만 현실은 각자 다른 세계를 사는 것. 지독한 사랑의 강박같기도, 어쩌면 사랑의 본질같기도 한 이야기의 이 곡은 단순하게 반복되는 기타 스트로크나 멜로디 라인, "La Bella Diva"가주문처럼 계속 이어지는 랩이 불길하고 신경증적인 느낌의 매력을 발산한다. 메인보컬 'JKOO(김웅범)'의 깨질 듯 섬세하고도 짙은 보이스 컬러가 곡과 일체화되는 느낌이 백미.
 
세상의 모든 빛(영감)을 빨아들여 감성을 채운 후 사람들을 현혹할 노래로 뱉어내는 뱀파이어는 이 곡의 주인공이자 '옌써(YANSE)' 자신이다. 모양과 색이 시시각각 변하는, 시공과 차원을 넘나드는 느낌을 주는 편곡은 '음울하고 매혹적인(Dark Sexy)' 곡의 정체성을 정점에 올리며, 컬러 흡혈귀에게 맥없이 굴복하는(?) 3분 20초의 Bite를 경험하게 한다. 강렬한 퍼포먼스의 무대, 눈으로 듣게 될 음악도 기대된다.
 
'색(Color)'이라는 이름. 그들의 컨셉은 아이러니하게도 '텅빈 색'이다.
 
이별한 날 하늘의 보랏빛, 젖은 밤공기의 블루…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색을 받아들여 매순간 다른 빛의 음악을 뱉어내는 아티스트가 되겠다는 그들. '옌써(YANSE)'의 빛깔을 찾아냈다면 그 누구는 속은 것일 지도. 다음 순간 또 다른 색으로 변해있을 테니 말이다. 초호화 라인업, 초대형 스케일의 M/V, '초특급'이 흔해 빠진 이 바닥. 백업댄서로 시작해 퍼포먼스 트레이닝의 한류라는 모험의 길로 떠났던 리더 'Pinocchio(이현철)'와 'Kave(김대현)', 세상의 심장을 어택할 진주같은 보컬 막내 'JKOO(김웅범)'는 첫 싱글 "Look for the color"를 통해 초호화, 초특급을 초월할 흙수저의 저력을 품고 다시 인생 최고의 모험을 시작한다. 이 매력적인 뱀파이어들에게 내 영혼을 내어준들 어떠랴. 그 순간 우린 황홀한 빛깔로 물들 것을!
 
[ CREDIT ]
1. 컬러 뱀파이어(Color Vampire)(feat. TAQ)
작사 : 서주영
작곡 : 권도윤, 이원기, TAQ
편곡 : 권도윤, 이원기, TAQ
 
2. DIVA
작사 : 서주영
작곡 : 권도윤, 이원기, TAQ
편곡 : 권도윤, 이원기, TAQ
 
기타 : 이성열
베이스 : 민재현
코러스 : 권도윤
RAP : TAQ
 
RECORD & MIX 이영채(TIMESOUND)
MASTER 채승균(SONIC KOREA)

영상

현제 페이지1 / 전체 페이지5 이전 다음

리뷰

좋아요 한 사람

현재 페이지1 / 전체 페이지5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