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앨범 정보

앨범 기본정보

Sira 앨범이미지

앨범명 [EP] Sira

아티스트
강시라
발매일
2017.01.19
발매사
CJ E&M MUSIC
기획사
(주)청춘뮤직
장르
Ballad, Dance
공유하기
선물하기
평점
평점4.5
평점 개수
927명
리뷰
리뷰 개수
415개
리뷰쓰기

수록곡 (5)

CD1 트랙 리스트
NO
곡명
아티스트
좋아요
뮤비
다운
링/벨
1
2
3
4
5

앨범소개

Sira 앨범 이미지

'강시라(Kang Sira)' - 미니앨범 1집 : [Sira]

2017년 '프로듀스101' 첫 솔로 데뷔, '강시라'!!

2016년 Mnet 프로그램 '프로듀스101'에서 결승에 진출하며 신인답지 않게 뛰어난 가창력으로 많은 관심을 받은 '강시라'가 2017년 1월, 미니앨범 1집 [Sira]로 대중 앞에 나선다.

'강시라'는 데뷔 전 버스커버스커 "벚꽃엔딩"의 뮤직비디오 여자주인공과 히든싱어 '태연' 편 준우승 등 자신의 존재를 조금씩 알렸고, '프로듀스101'을 통해 대중들과 관계자들에게 가장 기대되는 신인으로 주목받았으며, 여성 솔로 가수가 부족한 현 음악시장에 가창력에 감성까지 갖춘 새로운 실력파 여성 보컬리스트의 탄생을 예감케 한다. 데뷔앨범 [Sira]는 긴 연습생 기간을 지나 드디어 데뷔하는 '강시라'의 설레는 마음을 담고 있으며, 총 5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타이틀곡 "못 잊어"는 '서정진'(젤리피쉬 "크리스마스니까") 작곡가와 '김지향'(박효신 "Beautiful tomorrow")작사가의 작품으로 이별의 감정을 '강시라'만의 감성으로 녹여낸 곡이며, 후반부의 폭발적인 가창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같은 곳에서"는 'B1A4 진영'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프로듀스101' 방송 당시 '소녀온탑'의 멤버로서 본인이 직접 불렀던 곡을 새롭게 리메이크하였다. 또한 "The Stars"와 "말하고 싶어"는 '강시라'가 직접 작사에 참여해 더욱 기대가 크다.
 
"The Stars" 작사:강시라 작곡:김지수
시작한다는 두근대는 마음을 표현한 미디엄템포의 곡으로 반짝이는 수많은 별들 중 하나가 되겠다는 다짐과 오랜 기다림 끝에 꿈을 이룬 기쁜 마음을 표현한 노래이다.
 
"같은 곳에서" 작사:진영 작곡:진영
'프로듀스101' 콘셉트 평가 때 '강시라'가 직접 불렀던 곡으로 '소녀온탑' 팀의 리더로서 콘셉트평가 1위를 이끌었던 곡이다. 한때는 모든 걸 같이 했던 연인과 헤어진 후에, 이제는 같은 곳 같은 하늘에서도 다른 사람을 만나고 다른 사랑을 하게 되는 슬픈 이야기를 다룬 곡으로 가수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많은 연습생들의 상황과 적절히 비유돼 더욱 아련함을 주는 곡이다.
 
"못 잊어" 작사:김지향,서정진 작곡:서정진
'못'잊는 것과 '안'잊는 것의 차이는 분명하다. 본인의 의지로 잊는 것이 안 잊는 것이고, 그 반대가 못 잊는 것이라 할 수 있겠다. 그렇다면 둘 중에 어떤 것이 더 슬픈 것일까? 과거에 어떤 식으로라도 이별을 겪어본 사람은 잊고 싶어도 자꾸 생각나고 떠오르는 경험을 해봤을 것이다. 다 잊은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닌 것, 그것이 '못'잊는 것이다. 하지만 결국엔 사람은 망각의 동물이다. 시간이 약이 되고, 언젠가는 무뎌진다. 무뎌짐은 또 다른 슬픔이다. 시간이 많이 흘러 점점 희미해지는 기억들, 사람들은 또 그것을 붙잡으려 한다. 누군가의 기억 속에서 완전히 사라지는 것, 그것은 완전한 망각이고 모두에게 가장 두려운 것이다. 내가 그를 잊게 되면 모든 게 끊어지고, 그도 나를 잊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못'잊는 것이 아니라 '안'잊는 것일 것이다. 아니 못 잊는 것이다. 이 곡은 Pop ballad 곡이며, 잔잔하게 피아노로 시작되는 초반부와 스트링과 드럼이 화려하게 펼쳐지는 후반부가 특징적인 곡이다. 특히 도입부의 '강시라'의 감성어린 보컬과 후반부에서 폭발하는 고음보컬을 비교해서 들어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가 될 것이다.
 
"말하고 싶어" 작사:강시라 작곡:배영준
오랜 연습 기간 동안 지치고 힘들었던 순간을 견딜 수 있도록 해준 고마운 가족, 친구들과 '프로듀스101' 때부터 멀리서 응원해준 팬들에게 '노래로 고마움을 표현 하겠다'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강시라'가 처음으로 작사를 한 곡이다.

영상

현제 페이지1 / 전체 페이지5 이전 다음

리뷰

수록 곡이 포함된 DJ 플레이리스트

좋아요 한 사람

현재 페이지1 / 전체 페이지5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