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앨범 정보

앨범 기본정보

2017 월간 윤종신 3월호 앨범이미지

앨범명 [싱글] 2017 월간 윤종신 3월호

아티스트
윤종신, 포르테 디 콰트로
발매일
2017.03.24
발매사
CJ E&M MUSIC
기획사
미스틱89
장르
Ballad
공유하기
선물하기
평점
평점4.7
평점 개수
680명
리뷰
리뷰 개수
210개
리뷰쓰기

수록곡 (1)

CD1 트랙 리스트
NO
곡명
아티스트
좋아요
뮤비
다운
링/벨
1

앨범소개

2017 월간 윤종신 3월호 앨범 이미지
[2017 월간 윤종신 3월호] "마지막 순간" 

[2017 월간 윤종신 3월호] "마지막 순간"은 삶의 마지막 순간을 맞이한 나의 엄마, 나의 아내 그리고 나의 연인에게 건네는 이야기다. '윤종신'은 지난해 12월 방영된 KBS 스페셜 '앎' 3부작을 보고 3월호 가사를 떠올렸다. "암 투병을 하다 끝내 임종을 맞이한 아내를 바라보는 남편의 모습을 보면서, 나에게 그런 상황이 생기면 어떨까라는 생각으로 이번 호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돌이켜보면 남자들은 이 세상을 자신이 이끈다는 철없는 생각으로 엄마에게, 아내에게, 연인에게 참 이기적으로 행동하는 것 같아요. 저 역시도 그랬고요. 나의 엄마, 아내 그리고 연인이 얼마나 강하고 의미 있는 존재인지 알리고 싶었어요. 그들은 더 사랑을 받았어야 한다고요."

"마지막 순간"은 크로스오버(두 장르 이상이 융합된 새로운 음악 장르)로,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JTBC '팬텀싱어'를 통해 주목받고 있는 음악 장르이다. 남성 4중창을 뽑는 음악 경연 프로그램 '팬텀싱어'의 심사위원이었던 '윤종신'은 크로스오버 음악에 깊이 매료되었고, 이번 [월간 윤종신 3월호]에서 경연의 우승팀인 '포르테 디 콰트로'와 함께 작업했다. "'팬텀싱어'를 하면서 크로스오버 음악에 큰 감동을 받았어요. 사운드나 비트보다 이야기가 앞서는 음악이더라고요. 정서를 담아내기 좋은 장르죠. 제가 지향하는 방향과 비슷하다고 할까요. 그래서 이 음악을 더 알리고 넓혀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윤종신'은 크로스오버 음악이 국내 음악 시장의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떠오를 것이라고 말한다. "현재 지표 (차트)에는 보이지 않지만 크로스오버 음악은 3, 40대에게 사랑받으며 꾸준히 소비되고 있어요. 과거 중년층을 위한 음악은 트로트로 분류되곤 했는데, 이제는 크로스오버 음악으로 정리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는 창작자로서 40대가 된 다음에야 비로소 감정이 무르익었다고 생각했는데, 이를 음악적으로 담아낼 장르가 마땅치 않더라고요. 아이돌 음악을 기웃거리는 것도 어색하고 옛날 음악을 끄집어내는 것도 구태의연한 거죠. 앞으로 크로스오버 음악이 이런 창작자와 리스너의 바람을 충족시켜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음악 시장에서는 미미하지만 분명 유의미한 장르이고, 지금부터 만들어나가야 합니다. 현재 활동하는 뮤지션들에게도 또 하나의 길이 될 수 있거든요. 그래서 좀 더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이번 3월호 작업을 했습니다."

3월호의 주인공 '포르테 디 콰트로'는 '고훈정', '김현수', '손태진', 그리고 '이벼리'로 구성된 4인조로, 탄탄한 실력과 환상의 하모니를 자랑하며 '팬텀싱어'에서 최종 우승했으며, [월간 윤종신]을 통해 첫 음원을 발매하게 됐다.

'윤종신'의 [3월호 이야기]
"언제 찾아올지 모를 영원한 이별...이젠 내 방법이 아닌 그대가 원하는 방법으로..."

영상

현제 페이지1 / 전체 페이지5 이전 다음

리뷰

연관 앨범

현재 페이지1 / 전체 페이지5 이전 다음

수록 곡이 포함된 DJ 플레이리스트

좋아요 한 사람

현재 페이지1 / 전체 페이지5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