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이 표는 곡 리스트로 체크박스, 순위, 곡정보, 좋아요, 뮤비, 다운, 폰전송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표 상 하단에 제공하는 전체선택, 듣기, 다운로드, 담기,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번호
곡 상세가기
곡정보
좋아요
듣기
담기
다운
뮤비
링/벨
1
2
3
4
5
6
7
8
9
10
11
깊고 단단한 영혼의 울림. '해리빅버튼'의 두번째 정규앨범 [Man of Spirit (맨 오브 스피릿)]
 
‘해리빅버튼 = 해리빅버튼’. ‘해리빅버튼’의 음악을 더 이상 장르나 스타일로 구분하는 것은 의미가 없을 것 같다. 얼마 전 팬들이 기획한 ‘해리빅버튼 트리뷰트 공연’이 만들어지고, 그들의 손에 의해 '해리빅버튼'의 곡이 연주되고, 처음 방문한 러시아에서는 관객들이 가사를 따라 부르는 등 마치 그들은 이미 수십 년 전부터 존재해 왔던 밴드처럼 '해리빅버튼'은 그들만의 브랜드를 만들어내고 있다. ‘해리빅버튼=해리빅버튼’이다. 5년 만의 정규 앨범 [Man Of Spirit]에는 총 11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한 곡 한 곡이 저마다의 개성과 에너지로 가득 차있다. 더 단단해진 리더 '이성수'의 포효하는 보컬과 기타 그리고 더욱 견고해진 리듬 파트가 만들어내는 완성도 높은 사운드는 관능적이기까지 하다.
 
'한 장의 앨범에 담아내 세상'. 총 11곡이 수록된 '해리빅버튼'의 이번 앨범에서는 모든 곡이 타이틀 곡이라 해도 무방할 정도로 각각의 곡이 모두 개성 넘치고 뛰어난 완성도를 보여준다. 우리의 현 사회를 바라보는 날카로운 시선부터 소소한 개인의 감성까지 다양한 주제를 담아낸 정규2집 [Man of Spirit]은 더 다양해지고 풍부해진 '해리빅버튼'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한껏 보여주고 있다.
 
'충분히 숙성된 재료, 한치의 흐트러짐 없이 재료를 다루는 손놀림 그리고 완벽한 플레이팅'. "발표할 가치가 없는 곡은 만들지 않을뿐더러 만들어 놓고도 조금이라도 마음에 들지 않는 곡들은 발표하지 않는다" 그 동안 지켜온 그리고 앞으로도 지켜갈 리더 '이성수'의 음악에 대한 철학과 자세이다. 마치 요리사가 충분히 숙성된 좋은 재료를 사용해 한치의 흐트러짐 없이 재료를 다룬 후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플레이트 담아 완성된 음식을 테이블에 내어놓는 것처럼. 이번 앨범 작업에서는 ‘빈티지 모던(Vintage Modern)’ 스타일을 완성해 내기 위해 아날로그 감성을 부각시키고 아주 작은 디테일들까지 살리는데 중점을 두었다. 1집부터 함께 손발을 맞춰온 엠플러스 스튜디오의 오형석 엔지니어가 녹음과 믹싱을 맡았고, 뉴욕 스털링 사운드(Sterling Sound) 조 라폴타(Joe LaPorta)의 마스터링을 거쳐 '해리빅버튼'의 정규2집 [Man of Spirit] 이 완성되었다.
 
[Track Review]
01. Man of Spirit (작사: 이성수 / 작곡: 이성수 / 편곡: 해리빅버튼)
앨범 타이틀과 동명인 "Man of Spirit”은 Stay Hard! Shout Loud! Stay Awake for your freedom! 단단하게 버텨라! 크게 외쳐라! 그리고 깨어있으라! 자유를 위해!' 라는 가사가 보여주듯 시대가 가지고 있는 이슈들을 간과하지 않고, 간결하고 묵직한 목소리를 통해 강한 메시지를 던지며 나아간다. 카리스마 넘치는 중저음의 독보적인 보컬 음색을 보여주고 있는 리더 '이성수'는 신곡 "Man of Spirit"의 후렴구에서 전율을 넘어, 숨을 잠시 멈추게 만들어 버리는 압도적인 보컬과 긴장감 넘치는 기타 리프를 보여주고 있으며, 베테랑 드러머 김태기의 안정적이고 원숙한 드러밍은 곡의 원초적인 그루브를 멋지게 살려내고 있다.
 
02. SOS (Save Our Souls) (작사: 이성수 / 작곡: 이성수 / 편곡: 해리빅버튼)
모스 부호의 조난신호  · · ·  – – –  · · · (삐삐삐 삐이-삐이-삐이 삐삐삐)를 표현한 기타 리프로 시작되고 끝나는 이 곡은 테러방지법이라는 명분 하에 국민을 감시와 통제 속에 가두려는 국가의 인권유린을 비판하고 있으며, 지난 해 총 192시간 27분 동안 쉼 없이 진행되었던 테러방지법 반대 필리버스터가 모티브가 되었다.
 
03. Contamination (작사: 이성수 / 작곡: 이성수 / 편곡: 해리빅버튼)
증오범죄, 혐오폭력, 악플러, 차별에 의해 오염된 우리 사회. 잘못에 대해 조금의 부끄럼도 없는 뻔뻔한 인간들을 향해 던지는 해리빅버튼 식의 호통.
 
04. Drifter (작사: 이성수 / 작곡: 이성수 / 편곡: 해리빅버튼)
2015년 12월28일 데이비드 보위, 2016년1월10일 레미(모터헤드), 2016년4월21일 프린스. 그들이 우리 곁을 떠나간 날이다. 리더 이성수의 성장기 시절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었던 그들의 음악과 삶에 경의를 표하고 애도하는 곡으로 감성적이고 세련된 멜로디가 곡의 감상 포인트.
 
05. Social Network (Album ver.)  (작사: 이성수 / 작곡: 이성수 / 편곡: 해리빅버튼)
"Social Network"는 제목 그대로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형성된 우리들의 '관계'에 대한 노래이다. 기존의 해리빅버튼의 묵직하고 스트레이트한 느낌에 생기 넘치는 탄력이 추가 되어 마치 8기통 엔진을 장착한 머슬카의 질주를 보여주는 듯하다. [매드맥스 : 퓨리로드]의 사막 폭풍을 온몸으로 받아내며 질주하는 하드록 넘버.
 
06. Fun is Fun and Done is Done (작사: 이성수 / 작곡: 이성수 / 편곡: 해리빅버튼)
스티븐 킹 최초의 이북(E-Book)인 ‘총알차 타기(Riding the bullet)’에 영감을 받아 만든 곡으로 힘들고 어려웠던 지난 기억들을 훌훌 털어버리고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자는 메세지를 담은 곡.. ‘지나 일은 잊어버리고, 그저 즐겁게 Fun is Fun and Done is Done’ - <총알차 타기> 중에.
 
07. Trust Game (Album ver.) (작사: 이성수 / 작곡: 이성수 / 편곡: 해리빅버튼)
멋진 긴장감과 함께 질주하는 스트레이트한 곡으로 뒤에 있는 사람이 나를 잡아줄 것이라는 믿음을 전제로 눈을 감고 몸을 던지는 일종의 신뢰 게임의 룰을 빌어 신뢰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곡이다. 무엇을 믿기로 선택했다면 두려움 없이 몸을 던지기를 바라며. Trust!
 
08. Circle Pit (Album ver.) (작사: 이성수 / 작곡: 이성수 / 편곡: 해리빅버튼)
초반 드럼 연주가 인상적이면서 예상을 뒤엎는 하드함과 공격적이면서도 스피디함을 보여 주는 곡으로 공연장에서 관객들의 Circle Pit을 유도할 것이다.
 
09. Coffee, Cigarettes and Rock’N’Roll (Album ver.) (작사: 이성수 / 작곡: 이성수 / 편곡: 해리빅버튼)
셔플감 있는 리듬과 슬라이드 기타 연주가 곡의 주제와 잘 어우러지며 곡을 만든 '이성수'는 오랫동안 늘 나와 함께 해온 'Coffee, Cigarettes And Rock`N`Roll에게 바치는 찬가' 라고 말한다. 관록 있는 연주와 남성적인 보컬이 돋보이며 '이게 바로 '해리빅버튼'이다'라고 말해주는 타이틀 곡이다.
 
10. Control (Vintage ver.) (작사: 이성수 / 작곡: 이성수 / 편곡: 해리빅버튼)
하드록의 기본에 충실하면서 심플한 구성이 멋을 더한 곡으로 원테이크 라이브 레코딩 버전, 스튜디오 버전을 거쳐 다시 재구성하고 빈티지한 질감과 감성을 입혀 새롭게 탄생하였다. 
 
11. Perfect Storm (Album ver.) (작사: 이성수 / 작곡: 이성수 / 편곡: 해리빅버튼)
힘들고 감당하기 어려웠던 순간들을 견디고 그 상황을 이겨내면서 경험했던 과정과 감정을 묘사한 곡으로 정확한 기승전결을 가진 드라마틱한 전개가 돋보이는 곡이다.
 
[CREDIT]
이성수 보컬 & 기타
김태기 드럼
백요셉 베이스 (Except Track03 Contamination, Track05 Social Network 베이스 솔로, Track10 Control performed by이성수)
Mixed by 오형석 @ Mplus Studio, 서울
Mastered by Joe LaPorta @ Sterling Sound, 뉴욕 
<!--[if !supportLineBreakNewLine]-->
<!--[endif]-->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