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앨범 정보

앨범 기본정보

`GRAVITY, Completed` Repackage 앨범이미지

앨범명 [EP] `GRAVITY, Completed` Repackage

아티스트
크나큰
발매일
2017.07.20
발매사
CJ E&M MUSIC
기획사
㈜와이앤비엔터테인먼트
장르
R&B / Soul, Dance
공유하기
선물하기
평점
평점3.5
평점 개수
626명
리뷰
리뷰 개수
150개
리뷰쓰기

수록곡 (6)

CD1 트랙 리스트
NO
곡명
아티스트
좋아요
뮤비
다운
링/벨
1
2
3
4
5
6

앨범소개

`GRAVITY, Completed` Repackage 앨범 이미지
'크나큰' [GRAVITY, Completed] Repackage
 
'크나큰(KNK)'이 [GRAVITY, Completed] Repackage로 초고속 컴백을 했다.
 
끌어 당긴다는 의미를 가졌던 두 번째 싱글 [GRAVITY] 앨범에 이어 리패키지앨범 [GRAVITY, Completed] Repackage은 [GRAVITY]의 완성형으로 '크나큰'에게 완벽하게 흡수된다는 의미로 크나큰의 스타일을 각인 시키기 위한 포부가 담겨져 있다.
 
'크나큰'의 리패키지앨범 [GRAVITY, Completed] Repackage는 타이틀 곡 "비"를 비롯한 멤버들의 자작곡을 포함하여 총 6곡으로 구성됐다.
 
이번 리패키지앨범 타이틀곡 "비"는 '크나큰'의 첫 미니앨범부터 꾸준히 호흡을 맞춰오고 있는 작곡가 '김태주'가 프로듀싱한 곡으로, 어쿠스틱한 사운드와 빈티지한 Brass 사운드가 인상적인 미디움 템포의 R&B 곡이다. 비가 내리는 밤, 지난 연인과의 추억과 이별의 감성을 담아낸 곡으로 곡의 도입부부터 백그라운드로 들려오는 빗소리가 한층 더 몰입감을 높여 준다.
 
타이틀 곡 "비"의 뮤직비디오는 뛰어난 연출력으로 수 많은 아티스트들과 작업해온 홍원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가사에서 착안해 낸 컨셉인 비가 내리면 그 사람이 생각나고 추억과 슬픔에 젖는다는 표현을 시각적으로 이미지화하여 그려냈다.
 
또한 앨범에 수록된 "Good Night"과 "Feel So Good"은 멤버 '유진'과 '희준'의 자작곡으로 음악적인 영역을 구축해가며 앨범에 대한 완성도를 높였다.



 
[Track List]
 
01. 비 (title) / COMPOSE & LYRICS & ARRANGE 김태주
 
어쿠스틱한 사운드와 빈티지한 Brass 사운드가 인상적인 미디움 템포의 R&B 곡이다. 비가 내리는 밤, 지난 연인과의 추억과 이별의 감성을 담아낸 곡으로 곡의 도입부부터 백그라운드로 들려오는 빗소리가 한층 더 몰입감을 높여 준다.
 
02. Good Night / COMPOSE 김유진, 김태주 LYRICS 김유진 ARRANGE 김태주
 
크나큰의 멤버 유진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어쿠스틱 사운드가 매력적인 R&B곡이다.
이별을 앞둔 남자의 마음을 감성적으로 담아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03. Feel So Good / COMPOSE 오희준, 김태주 LYRICS 오희준 ARRANGE 김태주
 
크나큰의 멤버 희준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Tropical House 장르를 기반으로 한 Pop Dance 곡이다.
 
04. Think About You / COMPOSE & LYRICS & ARRANGE 김태주
 
미니멀한 편곡과 크나큰 멤버들의 부드러운 보이스가 매력적인 미디움 템포의 R&B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솔직한 마음을 표현하는 러브송이다.
 
05. 너무 예뻐 / COMPOSE & LYRICS & ARRANGE 김태주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트로피컬 하우스(Tropical House) 장르의 곡으로 사랑에 빠진 남자의 마음을 솔직하면서도 담백하게 표현한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06. 해, 달, 별 / COMPOSE & LYRICS & ARRANGE 김태주
 
헤어진 연인을 낮과 밤 언제나 주위를 맴도는 해, 달, 별에 비유하여 이별 후에 느끼는 감정들을 섬세하게 그려낸 R&B 곡이다.
빈티지한 샘플 스트링 사운드와 리얼 오케스트라 사운드가 신선한 조화를 이루며, 하모니와는 상반된 묵직한 힙합 리듬이 가미되어 한층 더 깊은 사운드를 구현했다.
기존 발라드와는 다른 새로운 댄스 발라드 장르를 구축한 작곡가 김태주의 스타일과 크나큰의 더욱 짙어진 보이스가 어우러져 완벽한 케미를 선사한다.
특히 ‘해,달,별’의 안무를 크나큰의 리더 김지훈이 직접 구상해 눈길을 끈다. 한 달여 간의 작업 끝에 완성된 ‘해,달,별’ 안무는 신선하면서도 독창적인 스타일을 더해 크나큰 만의 퍼포먼스를 완성시켰다.

영상

현제 페이지1 / 전체 페이지5 이전 다음

리뷰

연관 앨범

현재 페이지1 / 전체 페이지5 이전 다음

수록 곡이 포함된 DJ 플레이리스트

좋아요 한 사람

현재 페이지1 / 전체 페이지5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