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이 표는 곡 리스트로 체크박스, 순위, 곡정보, 좋아요, 뮤비, 다운, 폰전송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표 상 하단에 제공하는 전체선택, 듣기, 다운로드, 담기,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번호
곡 상세가기
곡정보
좋아요
듣기
담기
다운
뮤비
링/벨
1
2
3
4
5
'이달의 소녀 오드아이써클' [Mix&Match].
 
소녀들의 이야기는 점점 깊어만 간다.
 
희진 'ViViD'에서 시작된 이야기는 희진, 현진, 하슬 이라는 이달의 소녀의 '3'이라는 그룹을, 그리고 여진은 '/'을, 비비는 '1' 이라는 숫자를 만들며 이달의 소녀 1/3을 완성 시켰고, 'Eclipse'의 김립과 'Singing in the Rain'의 진솔, 그리고 'Love Cherry Motion'의 최리가 모여 오드아이써클이라는 또 하나의 그룹을 완성하며 새로운 이야기를 시작했다.
 
이달의 소녀는 많은 상징과 은유가 앨범과 음악. 그리고 가사와 뮤직비디오에 담겨 있고 그 퍼즐들을 맞춰가는 재미를 숨겨놓았는데 오드아이써클의 ODD는 단어의 의미대로 변종이기도 하지만 세 개의 달이 만난 이미지이기도 하다.
 
그리고 세 명의 낯선 소녀들이 만들어내는 오드아이써클의 음악 이야기는 바로 지금 시작되었다.
 
[Mix&Match]
 
01 ODD
오드아이써클의 정체성을 표현한 인트로 곡. 
 
김립, 진솔, 최리. 그 동안 솔로 싱글을 내며 각자의 색을 밝게 그려낸 소녀들이 오드아이써클이라는 이름으로 모여 노래한다. 우리 모두가 변종(ODD)이라고 말한다.
 
02 Girl Front
오드아이써클의 타이틀 곡.
 
이달의 소녀 1/3이 사랑의 두근거림을 간직한 소녀들의 모습을 그렸다면 오드아이써클은 이렇게 노래한다. "사랑은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내가 찾는 거야"
 
당당하게 사랑을 표현하고, 마음에 드는 남자에게 "먼저 고백할래" 라고 말하는 새로운 기준을 담은 이 곡은 김립의 'Eclipse', 진솔의 'Singing in the Rain', 최리의 'Love Cherry Motion'이 한 곡 안에서 Mix & Match되는 구조를 갖고 있으며 그렇게 세 개의 달(ODD)이 모여 한 팀이 되었다는 것을 표현했다. 뮤직비디오는 로스앤젤레스 로케이션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달의 소녀 1/3 소녀들과의 연결고리를 퍼즐처럼 숨겨놓았다. 그리고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새로운 소녀가 오드아이써클을 중심으로 공전한다.
 
03 LOONATIC
 
미국에서는 영어버전으로 발매되는 인터내셔널 타이틀 곡. 국내에서는 거의 시도되지 않았던 드림팝을 구현하며 해외 팬들과 국내 팬들이 모두 좋아할 수 있는 스타일을 담았다. 특히 사운드에 있어 큰 공을 들인 결과 듣는 이는 마치 환상특급 같은 놀이기구를 체험하는 듯한 놀라운 기분을 맛볼 수 있다.
 
04 Chaotic
 
오드아이써클의 보컬적인 테크닉이 가장 돋보이는 곡. 원래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의 8x8x8의 타이틀 곡으로 내정되어 있었으나 오드아이써클의 테크니컬한 보컬 실력을 보여주기 위해 전격 교체 되었다. 그 만큼 Manish한 표현력이 가능한 오드아이써클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05 Starlight
 
이달의 소녀 1/3을 좋아했던 팬들은 충격이라고 느낄 만큼 오드아이써클은 정반대의 지점에 서 있다. 음악 역시도 이달의 소녀 1/3이 소녀 그 자체의 클리쉐를 소리로 구현하는데 집중했다면 오드아이써클은 걸크러쉬의 원형을 Pop-Tune의 음악으로 만들어내고 있다. 사실은 남자친구 이야기보다 오히려 더 소중한 소녀들끼리의 이야기를 Starlight에 담아냈다. 별빛 아래서 밤새 수다를 떨어도 끝나지 않는 소녀들의 이야기.
 
솔로가 모여 유닛이 되고, 유닛이 모여 하나의 큰 세계를 만든다는 개념으로 시작된 '이달의 소녀'는 '오드아이써클'에 이르러 비로소 '이달의 소녀' 만의 빅픽쳐를 보여줄 수 있게 되었다. 소녀들은 앞으로도 솔로와 유닛, 전체 활동을 병행하며 이달의 소녀의 콘서트는 이른바 12명의 솔로 가수들의 무대이자, 3개의 팀의 무대이며, 한 개의 완전체 무대를 가지고 화려한 구성을 준비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