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앨범 정보

앨범 기본정보

Fine 앨범이미지

앨범명 [EP] Fine

아티스트
디어 (d.ear)
발매일
2015.02.10
발매사
엘리야엔터테인먼트
기획사
투애니포스트릿, 리얼콜라보
장르
R&B / Soul
공유하기
선물하기
평점
평점4.6
평점 개수
458명
리뷰
리뷰 개수
169개
리뷰쓰기

수록곡 (5)

CD1 트랙 리스트
NO
곡명
아티스트
좋아요
뮤비
다운
링/벨
1
2
3
4
5

앨범소개

Fine 앨범 이미지
그리웠던 당신에게 보내는 'd.ear' 의 안부인사, [Fine]

오랜만에 만나는 사이에 오고 가는 인사 속, 모두가 기다리는 말은 '잘 지낸다'라는 말일 것이다. 첫 정규앨범 [LoveGraphy] 후 2년. 'd.ear' 는 그렇게 새로운 음악들과 함께 [Fine] 이라는 인사말을 건넨다. 새 음악들을 준비하는 기간 동안, 'd.ear' 는 'Ra.D' 의 "오랜만이죠", "날 위한 여행", '2AM' 의 "그냥 있어줘" 를 비롯하여 tvn 드라마 [고교처세왕 OST] 인 '서인국' 의 "돌아오는 길" 등에 이르기까지, 그가 가진 감성을 프로듀서이자 작곡가로서 표현하는 방법으로 인상 깊은 활동을 이어왔다. 특유의 서정적인 코드워크와 유려하고 섬세한 멜로디는 대중들에겐 물론 많은 뮤지션들에게도 감동을 주었으며, 지난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아이유' 가 [LoveGraphy] 의 수록곡인 "12월 24일" 의 커버 영상을 제작하고 포스팅하여 다시 한 번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그리고 2월, 온전히 'd.ear' 의 목소리로 채워진 새로운 앨범이 발표될 준비를 마쳤다.

[Fine]를 여는 첫 트랙인 "Let Me Go" 는 최근 따뜻한 목소리와 감성으로 주목 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Sam Ock' 과 함께 'AMP' 라는 그룹으로 활동하며 감각적인 랩을 선보이는 'J. Han' 이 피쳐링으로 참여한 곡으로, 아름다운 건반 연주와 함께 담담한 목소리로 마지막을 노래하는 'd.ear' 와 'J. Han' 의 목소리가 어우러지는 곡이다. 타이틀곡 "Forget You" 는 이별을 겪은 이들이라면 누구든 공감할 법한 상황 속에서 잊혀지지 않는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노래한 곡으로, 어쿠스틱한 악기들과 호소력 깊은 'd.ear' 의 목소리, 섬세한 선율의 코러스가 쌓여가는 과정을 통해 이별 후에 찾아오는 감정들을 자극한다. 경쾌한 일렉트릭 피아노와 그루비한 베이스 위로 자유롭게 뛰노는 듯, "It’s Alright" 에서 편안함과 홀가분함을 노래하다가도 "If" 에서는 차분한 분위기의 미니멀한 편곡 위로 혼자 남겨진 자신과 곁에 없는 연인의 빈 자리를 다시금 실감하고, 쓸쓸한 기타연주와 함께 잊어가는 과정에 대한 가사말을 담아낸 "Don't Remember" 에 이르면 'd.ear' 가 이번 앨범에 [Fine] 이라는 제목을 붙인 이유에 대해서 한 번 더 생각해보게 될 것이다.

사전적인 의미로는 말 그대로 "좋다" 의 뜻으로 쓰이기도 하지만, 음악기호로서는 끝을 의미하는 단어로 해석되는 "Fine". 사랑의 끝을 노래하고, 힘겨워하는 과정을 지나 괜찮다며 홀가분해하다가도 다시 그리워하는 모습들을 노래하는 'd.ear' 의 새 음악들은 그런 의미에서 "Fine" 이라는 단어와 여러모로 맞닿아있는 듯 하다. 이렇게, 보다 깊어진 감성과 음악을 가지고 돌아온 'd.ear'. 그의 이야기를 차분히 맞이할 준비가 되었다면 그의 인사에 귀를 기울여보자.

영상

현제 페이지1 / 전체 페이지5 이전 다음

리뷰

수록 곡이 포함된 DJ 플레이리스트

좋아요 한 사람

현재 페이지1 / 전체 페이지5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