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앨범 정보

앨범 기본정보

육룡이 나르샤 OST Part.5 앨범이미지

앨범명 [OST] 육룡이 나르샤 OST Part.5

아티스트
신용재 (포맨)
발매일
2016.01.19
발매사
(주)로엔엔터테인먼트
기획사
주식회사 블렌딩, MCC엔터테인먼트
장르
Drama
공유하기
선물하기
평점
평점4.4
평점 개수
441명
리뷰
리뷰 개수
296개
리뷰쓰기

수록곡 (7)

CD1 트랙 리스트
NO
곡명
아티스트
좋아요
뮤비
다운
링/벨
1
2
3
4
5
6
7

앨범소개

육룡이 나르샤 OST Part.5 앨범 이미지

육룡이 나르샤 OST Part.5 '신용재' "세상 한가운데"

최고의 가창력을 자랑하는 '포맨' 의 멤버 '신용재' 가 SBS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 (극본 김영현, 박상연, 연출 신경수) 의 다섯 번째 OST의 주인공이 되었다. 대한민국의 대표 R&B 남성그룹 '포맨' 의 메인 보컬인 '신용재' 는 애절하고 감성 가득한 가창력과 뛰어난 작사, 작곡 능력으로 데뷔 후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각종 음원 차트를 휩쓰는 등 꾸준한 인기를 차지하고 있다.

19일 공개 될 "세상 한가운데" 는 극과 어우러지는 화려한 발라드로 거칠고 힘든 세상에 지켜나가야 할 것이 있는 남자의 다짐과 야망을 그리는 곡으로 최근 발매하는 OST, 앨범마다 큰 화제를 몰고 다니는 프로듀싱 팀 'VIP' 와 '신용재' 가 함께 작업하였다.

'신용재' 본인 또한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극의 몰입에 큰 힘을 주었으며, '바이브' 의 '류재현', '윤민수' 의 프로듀싱으로, "그대가 분다", "너 하나야", "안되겠더라" 등을 작사, 작곡한 프로듀서 '최성일' 과 "살다가 한번쯤", "후회한다", "안아보자" 등을 작곡한 프로듀서 'Kingming' 이 함께 참여해 화려한 라인업을 구성하였고, 선덕여왕, 하얀 거탑, 식샤를 합시다 등의 음악 작업을 맡아 온 국내 최고의 음악감독 '김수진' 이 프로듀싱하여 완성도를 높여주었다.

또한, ‘육룡이 나르샤’는 기존의 드라마들과 달리 폭넓은 BGM들이 드라마상에서 소개되고 있으며, 이번 런칭에는 BGM 5곡이 함께 런칭되었다. 육룡이 나르샤라는 제목이 용비어천가의 첫 구절인 만큼 BGM의 제목 또한 곡의 컨셉에 맞는 용비어천가의 구절을 사용해 의미를 더해주었다.

땅새의 테마 중 하나인 "한비 아니그치샤" 는 어쿠스틱 기타와 스트링의 간략한 사운드로 땅새의 외로움과 슬픔을 표현한 곡이다. "제호랄 뵈사바니" 는 난세 속에서 사랑과 평온이 가득한 삶을 꿈꾸는 희망을 표현한 곡이며, 에스닉한 악기와 반복적인 리듬 그리고 애절한 현 사운드가 돋보이는 "간난이 이러하시니" 는 저항할 수 없는 현실의 아픔을 그린 음악이다. "동방쌍룡 24수" 는 무휼, 길태미, 길선미의 스승인 동방쌍룡 24수의 창시자인 홍대홍의 코믹 곡으로 흥겨운 음계의 휘슬연주가 돋보이는 곡이며, 마지막 곡인 "어드븐 길헤" 는 인간의 마음속의 꿈틀대는 욕망을 벌레의 이미지로 형상화 시킨 곡이다.

리뷰

연관 앨범

현재 페이지1 / 전체 페이지5 이전 다음

수록 곡이 포함된 DJ 플레이리스트

좋아요 한 사람

현재 페이지1 / 전체 페이지5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