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A2016 아티스트상 EXO 2016년, 최고의 정상에 오르다!

비주얼, 댄스, 가창력, 그리고 막강한 팬덤까지 어느것 하나 빠지지 않는 EXO!
멜론 음원차트 석권, 멜론 주간인기상 수상은 물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최고의 역량을 보여주었습니다.
2016년 멜론뮤직어워드에서 수상하며 저력을 입증한 EXO의 행보를 기대합니다!

MMA2016 앨범상 방탄소년단 믿고 듣는 ‘화양연화 Young Forever’

방탄소년단이 팬들에게 전하고픈 메시지를 ‘화양연화 Young Forever’에 담았습니다.
완성도 높은 앨범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 받았으며, K-Pop 활약에 또 다시 기여했습니다.
앨범의 의미처럼 방탄소년단에게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이 영원하길 바랍니다!

MMA2016 베스트송상 TWICE (트와이스) CHEER UP BABY~! 샤샤샤~!

중독성 강한 훅과 깜찍한 안무가 만나 베스트송을 만들어내 롱런을 이어가고 있는 트와이스!
자신감과 당당함으로 똘똘 뭉친 트와이스는 이미 국보급 걸그룹임에 분명합니다~!

MMA2016 신인상 BLACKPINK 베일에 싸였던 그녀들의 비상!

그룹명 처럼 Black한 시크 감성과 Pink한 러블리 매력을 동시에 담아 괴물 신인의 신호탄을
터뜨렸습니다. 톡톡 튀는 매력으로 영원히 사랑 받는 아티스트가 되길 바랍니다!

MMA2016 네티즌 인기상 EXO 그들의 끝없는 매력은 어디까지?!

한 번 입덕 하면 헤어 나올 수 없는 EXO의 매력!
그 인기에 비례하게 완벽한 아티스트의 면보를 보여주며 많은 사람들에게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는 EXO!

MMA2016 핫트렌드상 지코 (ZICO) 대한민국 트렌드의 선두주자!

‘너는 나 나는 너'를 통해 URBAN R&B로 새로운 매력을 보여준 지코!
강렬한 힙합 소화는 물론, 어쿠스틱한 감성까지도 지코만의 보컬로 승화시키는 싱어송라이터.
지코를 보면 핫트렌드가 보입니다!

MMA2016 발라드 부문 정은지 음악으로 전하는 따뜻한 메세지!

실력파 보컬리스트로 탄탄한 입지를 굳히고 있는 정은지!
감성을 울리는 목소리와 진정성이 깃든 ‘하늘바라기’는 위로를 전하고, 사랑을 전하고,
행복을 전하는 곡으로 기억 될 것 입니다.

MMA2016 발라드 부문 임창정 차트 점령, 중독성 강한 임창정 표 발라드!

‘명품 발라더‘, ‘명품 보이스‘, ‘믿고 듣는 가수‘!
어떤 수식어로도 형용할 수 없는 임창정은 멜론 차트 점령은 물론,
실력파 보컬리스트의 면모를 톡톡히 보여주었습니다!

MMA2016 댄스 부문 여자친구 걸그룹의 칼군무란 이런 것!

2015 멜론어워드의 신인상에 이어 올해는 여자 댄스 부문 수상의 주인공까지~!
탄탄한 실력과 노력으로 승승장구 하며 쾌거를 이루고 있는 여자친구!

MMA2016 댄스 부문 EXO 매 순간마다 멋짐 폭발하는 안무!

안무만 봐도 블랙홀처럼 빨려 들어가는 느낌!
몸짓, 손짓 하나 하나에 여심은 한없이 흔들리게 되네요.
이렇게 엑소바라기, 엑소앓이는 기약 없이 계속될 것 같습니다~!

MMA2016 랩/힙합 부문 지코 (ZICO) 다재다능 슈퍼 뮤지션의 주인공!

“유레카”만 들어봐도 지코의 파워풀한 랩핑은 리스너들의 오감을 깨워 그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죠. 프로듀서의 역량을 넘어 아트웍, 비주얼 디렉팅, 뮤비 어레인지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는 다재다능 슈퍼 뮤지션 ‘지코’!

MMA2016 인디 부문 볼빨간사춘기 혜성같이 나타나 차트를 들썩이게 하다!

독특한 보이스, 개성있는 멜로디, ‘우주를 줄게’는 모두를 홀리기에 충분했습니다.
온전히 그녀들만의 색으로 가득 채워진 별! 특유의 순수한 소녀 감성으로 붉게 물들여져 있는
그녀들만의 세상을 함께 만나봐요!

MMA2016 트로트 부문 홍진영 미모와 가창력을 겸비한 트로트의 마스코트!

작년 2015 멜론뮤직어워드 트로트 부문 수상에 이어 올해까지 연속 수상을 거머쥔
트로트의 마스코트! 남녀노소 모두가 사랑하는 센스 있는 가수!
역시 당신은 “엄지 척“ 입니다!

MMA2016 포크/블루스 부문 10cm 더 이상의말이 필요 없는 국내 베스트 듀오!

4월 1일 만우절, 거짓말처럼 예고 없이 나타나 유쾌한 곡으로 찾아왔던 10cm! 달콤하고 포근한
어쿠스틱 사운드와 발칙한 가사의 이상한 만남 ‘봄이 좋냐??’에 모든 이들이 열광했었죠!

MMA2016 OST 부문 윤미래 독보적인 음원퀸, 모두의 가슴을 적시다!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OST 주인공은 단연 음원퀸 ‘윤미래’ 였습니다! 송중기,
송혜교 만큼이나 OST 또한 인기 폭발! 듣기만 해도 매력적인 보이스에 빠져들어
드라마가 떠오르는 ‘ALWAYS’는 사람들의 가슴을 적시기에 충분했습니다.

MMA2016 뮤직비디오상 Red Velvet (레드벨벳) 너무 상큼해 톡톡 튀는 소녀들!

한층 깊어진 ‘레드벨벳’의 음악세계를 만날수 있었던 ‘러시안 룰렛’!
음원과 함께 중독성 강한 영상미의 뮤직비디오는 리스너들의 오감을 자극했습니다!

MMA2016 MBC 뮤직 스타상 세븐틴 여심 사로잡는 청량돌의 완벽 퍼포먼스!

‘자체제작 아이돌’ 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며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세븐틴! 순수하면서도 밝은 에너지가 넘치는 뮤직 메시지는 많은 팬들에게 비타민과 같은 활력을
주었죠.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세븐틴’ 입니다!

MMA2016 kakao 핫스타상 EXO 눈부신 활약으로 우뚝 서다.

초특급 글로벌 대세, 눈부신 활약으로 우뚝 선 EXO! 한층 더 깊게 성숙해진 음악세계에서
헤어 나올 수가 없네요! 팬들과 영원히 함께 하고 싶다는 EXO를 열렬히 응원합니다.

MMA2016 Tencent·QQ Music Asia Star상 iKON 당신을 영원히 설레게 하는 미소년들

2015 멜론뮤직어워드 신인상의 주인공이었던 ‘iKON’이 올해는 Tencent·QQ Music Asia Star상을
수상하며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굳혔습니다.
자랑스러운 아티스트 iKON의 행보를 기대합니다!

MMA2016 Hall Of Fame 젝스키스 영원한 우리들의 우상이 돌아왔다!

오랜 시간 그들의 소식만을 기다리고 기다렸던 팬들에게 드디어 좋은 앨범으로 보답했습니다.
16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어도 여전히 프로인 우리들의 영원한 우상 ‘젝스키스’가
올해 Hall Of Fame의 주인공이었습니다.

MMA2016 그 외 부문별 수상

R&B/Soul 부문

수지, 백현(BAEKHYUN)Dream

록 부문

하현우(국카스텐)Don’t Cry(우리 동네 음악대장)

POP 부문

Justin BieberLove Yourself

Song Writer상

방시혁

MMA2016 TOP10 여러분들이 직접 뽑은 2016 대표 아티스트!

2016년! 모두에게 인정받고 사랑받은 대표 아티스트 TOP10!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음악으로 팬들과 소통하고 감성적 메시지를 전달해 주는 아티스트들이 있어
올 한 해도 행복했습니다.

2015

MelOn Music Awards 2015. MusiConnect. 아티스트와 팬이 음악으로 연결되다

2015년 11월 7일, MelOn과 함께하는 2015 멜론뮤직어워드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들의 화려한 무대와 함께했던 대한민국 최고의 음악축제!
주요상을 포함한 다양한 부분별 수상 결과를 함께 만나보세요!

설레는 기다림과 뜨거운 관심속에 한해를 결산하는 2015 멜론뮤직어워드 시상식이
2015년 11월 7일 올림픽 공원 체조경기장에서 개최 되었습니다.
일년 동안 우리를 완전히 흔들어 놓았던, 아티스트와 음악들로 꽉 채웠던 그날!
일상의 음악이 최고의 무대로, 아티스트와 팬 모두가 주인공이 었던 그 순간을 함께 하세요!

2015

아티스트상

MADE 시리즈와 함께 1157일만의 완전체로 컴백한
BIGBANG

지난 5월, [M]을 시작으로 [A], [D], [E] 앨범을 출시한 BIGBANG은,
앨범이 나올 때마다 음원차트를 석권뿐만아니라 주간인기상으로 16개의 트로피를 가져가며,
마치 한편의 영화같이 인상적인 한 해를 만들었습니다.
2015년 두 개의 최고상, 아티스트상과 베스트송상을 수상한 BIGBANG의 기록들은 아무래도
전설로 남을 것 같습니다.

BIGBANG

[M][A][D][E] SERIES

2015

앨범상

글로벌 대세 EXO의
The 2nd Album `EXODUS`

EXO는 두번째 정규앨범 EXODUS를 통해 한층 성숙해진 감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수록곡 하나하나가 다양한 매력을 빛냈으며, 특히 타이틀 곡인 CALL ME BABY는 중독성 강한 훅과 함께
도입부부터 음악이 끝날때까지 긴장을 놓을 수 없었던 곡으로 EXODUS가 EXO의 또 하나의 대표앨범이 되도록
기여했습니다.

EXO

The 2nd Album ‘EXODUS’

2015

베스트송상

총 맞은 것처럼~ BANG BANG BANG !!

최고 중의 최고를 뽑을 수 있을까요?
2015년 최고의 곡은 전곡이 타이틀로 이루어졌던 BIGBANG의 앨범 중,
‘뱅뱅뱅 (BANG BANG BANG)’으로 돌아갔습니다.
‘LOSER’와 ‘BAE BAE’로 달아오른 분위기를 최고조의 열기로 끌어올렸던 이 곡은 단연 최고 중의 최고였습니다.

2015

신인상

기다림 끝에 드디어 WELCOME BACK! iKON!

데뷔 전부터 뜨거웠던 관심에 화답하듯 ‘취향저격’ 싱글 앨범으로 시작하여,
전곡 자체 프로듀싱으로 iKON만의 음악을 일구어 낸 ‘WELCOME BACK’ 앨범까지.
기다렸던 팬들의 갈증을 해소했던 2015년 대표 신인 iKON이 남자 신인상을 차지했습니다.

무대 위 강렬한 인상, 여자친구!

무대에서의 투혼이라면 바로 떠오르는 그 이름 ‘여자친구’가 여자 신인상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치열했던 걸그룹 컴백 러시 속에서도 부드럽고 달콤한 모습과 파워풀한 군무로,
신인이지만 단연 돋보였던 걸그룹! 여자친구가 내년에도 주목받는 그룹이 되길 기원합니다.

2015

네티즌 인기상

오늘 밤 끝장 보자! 다 끝장 봐!

두 개의 최고상, 아티스트상, 베스트송상에 이어 네티즌 인기상 까지!
팬과 대중들 모드를 취향저격해버린 BIGBANG의 ‘뱅뱅뱅 (BANG BANG BANG)’은
더 이상의 수식어가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2015

핫트렌드상

명불허전! 무도가요제!

2년만에 돌아와 차트를 휩쓸어버린 무도가요제의 활약은 대단했습니다.
‘2015 영동고속도로 가요제’는 역대급 라인업의 뮤지션들과 콜라보를 선보였습니다.
힙합댄스 ‘맙소사’, 레트로풍 ‘레옹’, 그루비한 러브송 ‘스폰서’, 일렉+힙합의 ‘My Life’, 레트로 라틴풍 ‘I’m So Sexy’,
컨트리 ’멋진 헛간’ 무엇 하나 빠질 수 없는 곡이었습니다.

영동고속도로 가요제

2015

댄스 부문

I NEED U~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은 동양적 멜로디와 힙합이 결합된 일렉트로 힙합곡 ‘I NEED U’로 돌아와
유니크한 특색을 뽐냈을 뿐만 아니라 올해만 4장의 앨범을 발매하면서 왕성한 활동을 선보이며
2015년 남자 댄스 부문에 수상자가 되었습니다.

상큼발랄 통통 튀는 레드벨벳의 매력!

Ice Cream Cake 부터 첫정규앨범 [The Red]의 ‘Dumb Dumb’까지 곡 마다 사랑과 설렘의 감정을
듬뿍담아 남심을 저격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레드벨벳이 2015년 여자 댄스 부분 수상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늘 화려한 컴백으로 활력이 되어준 레드벨벳의 내년도 궁금하네요~

방탄소년단

화양연화 pt.1

I NEED U

레드벨벳

The 1st Mini Album `Ice Cream Cake`

Ice Cream Cake
2015

랩/힙합 부문

비트위 이야기꾼, 매드클라운!

다양한 영역으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매드클라운은 Piece Of Mine 앨범을 통해서도
풍부한 감수성을 표현했습니다.
특히 또박또박 귓속에 박히는 목소리에 감성을 더한 스토리로 꾸준한 사랑을 받았던 ‘화’는 그 인기를 증명하듯
2015년 랩/힙합 부문에서 최고곡으로 선정되었습니다.

2015

POP 부문

국내외 사로잡은 흥과 리듬!

‘Uptown Funk’가 POP 부문 수상곡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빌보드에서 14주간 왕좌를 지켰던 이 곡은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아래 Mark Ronson의
수상소감도 확인하세요!

Mark Ronson

Uptown Funk (Feat. Bruno Mars)

Uptown Funk (Feat. Bruno Mars)
2015

트로트 부문

사랑의 와이파이! 감도 100%

볼수록 매력덩어리, 러블리한 인간 비타민, 홍진영의 ‘사랑의 와이파이’는 조영수작곡가와의 케미를
다시한번 증명하는 트로트 장르의 역작이 되어 2015년 트로트 부문 최고곡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홍진영

조영수 All Star - 홍진영

사랑의 와이파이
2015

MBC 뮤직 스타상

역주행의 역사를 새로쓰다!

뒤늦게 포텐 터진 주인공 EXID!
발매 당시에는 차트진입에 실패했지만, 팬행사 직캠영상의 폭발적인 반응으로 1월 첫째 주 정상에 올라
기적의 역주행을 달성하였습니다.
‘끝날 때까지는 끝난 것이 아니다!’를 보여준 EXID가 2015년 MBC 뮤직 스타상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2015

1theK 퍼포먼스상

괴물신인 등장, 몬스타엑스!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의 무자비했던 잔혹 서바이벌, NO.MERCY 에서 살아남은 멤버로 구성된
신인 힙합 보이 그룹 몬스타엑스는 이미 검증받은 실력으로 깊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특히 음악안에 내재된 넘치는 혈기와 폭발하는 젊음으로 도전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015년 1theK 퍼포먼스상의 주인공은 몬스타엑스가 차지했습니다.

2015

그 외 부문별 수상

2015

TOP10

2015년 가장 사랑받은 아티스트 TOP10

2015년! 기존 아티스트는 더욱 실력이 높아지고, 새로운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등장으로
눈과 귀가 즐거웠던 한 해였습니다.
이 중 가장 사랑받은 아티스트로 선정된 모든 아티스트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음악 하나로 새로운 세대와 역사를 만들어 나가는 아티스트, 내년은 또 어떤 한 해가 될지 기대됩니다!

2014

Melon Music Awards 2014

melon, you

대한민국 최고의 음악 서비스 MelOn과 함께하는 공정하고 즐거운 음악축제!
2014 멜론뮤직어워드가 2014년 11월 13일 막을 올렸습니다.

2014년 11월 13일.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여느 해와 다름없이 우리나라 최고의 음악 시상식 ‘멜론뮤직어워드’가 개최되었습니다.
올 해에는 여러 세대에 걸쳐 지지를 받은 많은 아티스트들이 자리를 빛내주었는데요. 돌아온 국민 그룹들,
당당하게 홀로선 아티스트 그리고 멋진 기량을 보여준 신예들까지
함께 어우러지는 멋진 음악 축제였습니다.
2014년 풍성했던 음악계를 돌아볼 수 있는, ‘멜론뮤직어워드’의 수상자와 후기들 함께 살펴보시죠.

2014

아티스트상

국민 여동생을 넘어선 최고의 디바


올해 리메이크 앨범과 신인 그룹 HIGH4, 울랄라세션과의 콜라보에 이어 음악계의 Legend 서태지와의 작업까지, 정말 바쁜 한 해를 보낸 아이유.
전 세대에 걸쳐 열렬한 지지를 받으며 이제는 더 이상 국민 여동생이 아닌 최고의 디바임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한 해였습니다.
이 날 아이유는 ‘나의 옛날 이야기’와 ‘너의 의미’로 어워드의 Opening 무대를 장식했는데요.
그 설레는 무대 영상과 사진들을 만나보시죠.

아이유

Special Remake Album `꽃갈피`

나의 옛날 이야기
2014

앨범상

12년만의 완전체, fan god 기다려줘서 고마워요

12년만에 완전체로 돌아와 가요계에 큰 의미를 남겨준 god. 팬들에겐 추억과 좋은 음악을. 후배 가수들에게는 음악적 길잡이가 되어주며
국민 그룹의 위엄을 과시했는데요. 앨범 수록곡 하나 하나에 추억과 향수 그리고 트렌디 함을 눌러담은 그들의 귀환이 더욱 반갑습니다.
이 날 전 멤버가 참석하지는 못했지만, 호영과 데니가 대표로 수상하며 사랑하는 나머지 멤버들과 fan god에게 고마움을 표했습니다.
벅차는 감정을 감추지 못하는 국민 그룹 god와 종합 운동장이 가득 차도록 god! god!를 외치는 fan들. 그 수상 장면을 함께 보시죠.

god

The 8th Album `Chapter 8`

우리가 사는 이야기
2014

베스트 송상

보컬리스트로 다시 태어난 태양

그 동안 보여준 퍼포먼스 위주의 음악에서 벗어나 오직 목소리로만 승부한 곡 ‘눈, 코, 입’을 통해 진정성 있는 아티스트라는 평을 받은 태양.
여름에도 발라드가 통한다는 공식을 만들며, 발매 후 5주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이 날 태양은 ‘아름다워’와
‘눈, 코, 입’으로 어워드의 마지막 무대를 장식했는데요. 주변의 너무 많은 분들이 도와주셔서 이 상을 받게 된 것 같다며,
V.I.P와 프로듀서, 스탭 분들에게 감사함을 표했습니다. 빅뱅의 태양에서 보컬리스트로 다시 태어난 태양.
앞으로도 그의 음악적 행보에 많은 응원해 주시길 바랍니다.

태양

The 2nd Album `RISE`

눈, 코, 입
2014

신인상

역대급 무대와 퍼포먼스, 아이돌 신흥 강자 WINNER

데뷔앨범 한장으로 대중성과 음악성을 모두 인정받으며 신인상에 이어 탑텐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기록. 아이돌 신흥 강자로 떠오른 WINNER.
팬들은 물론 가요계의 큰 관심은 이제 위너를 향하고 있습니다. 이 날 WINNER는 평생 한번 밖에 못받는 ‘신인상’을 받아 감사하고,
허리 숙이고 수상 소감을 해보고 싶었던 꿈을 이루어, ‘금 같은 한 해’라고 수상 소감을 표했습니다.
이 날 ‘INNER CIRCLE’ fan들은 역대급 무대라며 설레는 환호로 시상식장을 가득 채웠는데요. 앞으로도 좋은 음악과 무대 보여주기를 기대합니다.

WINNER

The 1st Album `2014 S/S`

공허해
2014

네티즌 인기상

아이돌에서 아티스트로!
2년만의 네티즌 인기상 재탈환

매 번 수준 높은 음악으로 아이돌에서 아티스트로 성장하고 있는 비스트. 강렬한 사운드의 ‘good luck’과 감성적인 발라드 ‘12시 30분’까지 히트시키며 4년 연속 TOP10에 오르는 기록을 세운 비스트. 뛰어난 음원 성적과 시들지 않는 팬덤을 과시하며 2년만에 네티즌 인기상을 재 탈환하는 저력을 보여줬는데요. 아이돌이라면 누구나 욕심내는 ‘네티즌 인기상’, 쟁쟁한 후보 사이에서 투표해준 뷰티 여러분에게 고마움을 표하며, 올해도 역시 팬 사랑 넘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비스트의 완벽한 무대와 수상 소감! 함께 살펴 보시죠.

2014

핫트렌드상

오늘따라 더욱 달달한 무대,
이국주와 썸?

올 봄 발표한 달달한 Love song ‘썸’을 흥행시키며 가요계의 콜라보 열풍을 불러온 두 사람. 바로 소유와 정기고. 두 사람의 로맨틱한 목소리가 어우러진 노래 ‘썸’은 오랜기간 차트에 머무르며, 새로운 시즌 송으로 떠올랐습니다.
이 날 축하 공연 무대는 피아노를 배경으로 ‘썸’을 다시 한번 불러주었는데요. 아티스트 정기고의 fan이자, 요즘 가장 떠오르는 개그우먼 이국주 씨가 함께하여 더욱 달달한 무대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 공연 모습 한번 살펴 보시죠.

2014

포크 부문

동화 같은 무대,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아티스트

쉬운 멜로디와 순수한 가사로 대중의 동심을 일깨우는 남매 악동뮤지션. 기존의 포크 음악에 신세대의 감각을 섞은 곡 200%를 발표하며 포크 음악을 더욱 친근하게 만들었습니다.
데뷔 첫 해 TOP10에 이어 장르상까지 섭렵하며, 잠재력과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아티스트입니다.
이 날, 축하 공연에서는 국민 어린이 ‘비단이’와 함께 동화 같은 무대를 보여주었는데요.
놀기 좋아하는 장난꾸러기 & 브레이크 댄스를 추는 모자장수 ‘찬혁’과 바라만 봐도 사랑스러운 깡총 깡총 토끼 ‘수현’의 무대 지금 함께 보시죠.

2014

댄스부문

블락비
올 한해 ‘힙합’으로 시작해서 ‘댄스’라는 새로운 장르로 인정받은 아이돌 블락비.
아이돌 음악의 새로운 형태를 보여주는 실력파 그룹으로서의 면모를 한껏 보여주었는데요.
축하 공연 무대에서도 파워풀한 힙합과 댄스 공연을 선보이며, ‘BBC’ fan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습니다.
에이핑크

올 한 해 가요계에 불어온 섹시 열풍 속 차별화된 순수 컨셉으로 청순돌의 입지를 다진 에이핑크.
상큼 발랄한 팝 댄스곡 ‘Mr. Chu’는 특유의 밝은 에너지를 전달하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어워드 현장에서는 화려한 치어리더 Performance로 fan들의 시선을 모았습니다.
멤버들은 ‘대 선배님들 앞에서 좋은 상을 받을 수 있어서 영광’이라며, 곧 출시될 앨범으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테니
많은 기대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했습니다. 수상 축하드려요~

2014

발라드 부문

오랜만에 가요계로 돌아와 차트 정상에 오른 엠씨 더 맥스. 5년만의 첫 공식 석상 멜론뮤직어워드에서, ‘그대가 분다’를 열창했습니다.
올 해 ‘이수’와 부부의 연을 맺은 ‘린(Lyn)’도 함께 수상자 명단에 올라 자리를 같이했는데요. 축하 공연동안 ‘린(Lyn)’은 시종일관 행복한 미소를 화면을 통해 보이기도 했습니다.
공연 후 ‘이수’는 ‘당신들 덕분이야. 더 열심히 할게요. 고마워요!’라며 트윗으로 fan들에게 감사를 표하기도 했는데요. 감동적인 무대 다시 보시죠.

2014

OST 부문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OST인 ‘My destiny’는 린(Lyn)만의 애절한 목소리를 통해 중국 대륙까지 녹인 명곡이 되었는데요.
OST 여신임을 다시 한번 입증한 린은 ‘올 한 해 정말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여러분의 투표로 이루어진 상이라고 들었기 때문에 더욱 기쁘고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표했습니다.
앞으로도 애절하고 감미로운 노래! 기대할게요. 수상을 축하합니다~

2014

Rap/HipHop 부문

San E와 레이나는 제목부터 달달한 곡, ‘한 여름밤의 꿀’로 두 달 가까이 음원 차트 상위권을 꿰차며 힙합도 달콤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죠.
이 날 둘은 공연 중간 “내가 너 좋아했던거 알아? 레이나”, “알아!”로 개사를 해서 많은 fan들이 질투하게 할만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는데요. San E도 레이나도 생글생글 기분좋은 무대로 모두를 훈훈하게 했습니다.

2014

뮤직비디오 부문

올해의 뮤직비디오상은 시인, 작사가로 잘 알려져 있는 원태연 감독이 제작한 멜로디데이의 '어떤 안녕'이 차지했습니다.
이 날 멜로디데이는 스타들이 입장하는 '레드 카펫'에서 '어떤 안녕'과 'Listen To My Heart' 두 곡을 부르며 공연을 했는데요.
추위에도 떨지 않는 하얀 요정같은 신인 멜로디데이! 내년 멜론뮤직어워드에서도 볼 수 있도록 왕성한 음악 활동 기대합니다~
2014

R&B/Soul 부문

플라이투더스카이너를 너를 너를

MBC 뮤직스타상 부문

레이디스 코드So Wonderful

일렉트로니카 부문

2NE1Come Back home

록 부문

씨엔블루Can't Stop

song Writer

김도훈

2014

TOP 10

걸스데이 고혹적인 섹시미의 ‘something’과 상큼 발랄한 ‘darling’으로 카멜레온 같은 매력을 보여준 걸스데이.
데뷔 후 첫 TOP10 진입이라는 쾌거를 이루며, 진정한 전성기를 맞았는데요. 이제부터 진짜 everyday girlsday가 되길 바랍니다.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씨스타 ‘Touch My Body’, ‘I Swear’를 히트시키며 걸그룹계의 흥행 보증 수표임을 입증한 씨스타.
그룹으로 유닛으로 다방면으로 매력을 뽐내며 씨스타만의 저력을 과시한 한 해였습니다.
씨스타는 올해로 멜론뮤직어워드 4년 연속 TOP10 수상!을 기록했는데요. ‘STAR1’ 외 fan 여러분들도 함께 축하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3

Melon Music Awards 2013

MUSIC IS ONE

대한민국 최고의 음악사이트 멜론과 여러분이 함께 하는
멜론뮤직어워드 2013이 지난 2013년 11월 14일에 열렸습니다.

‘Music is One, We Make Music’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개최된 2013 멜론뮤직어워드는 각 장르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시상식을 빛내주었습니다. 특히 YouTube, MBC+ MEDIA 채널과 Daum을 통해 생중계 되었는데, 국내 팬들 뿐 아니라 해외 팬들의
관심이 작년보다 훨씬 커져 K-POP의 인기를 실감 할 수 있었습니다.

시상식의 주요 장면과 수상자를 알아보실까요?

2013

아티스트상

샤이니 이즈 백! 웰컴 샤이니 월드~

2013년 멜론뮤직어워드의 아티스트상은 예상을 뒤엎고 샤이니가 차지했습니다.
6년간의 역사를 그리듯 흑백으로 시작된 뮤직비디오. 그리고 그들의 그 동안의 시간들을 보여주듯 히트곡들을 멤버들이 하나 하나 보여줬던 짧지만
강렬했던 무대.바로 샤이니의 무대였습니다. 사실 샤이니는 이 날 TOP10 수상과 올해 최고의 아티스트상을 수상하여 이 시대 진정한 아티스트의 모습을
보여주는 영광을 차지했습니다.

아티스트상 수상 그영광의 순간, 다시 보실까요?

SHINee

The 5th Mini Album 'Everybody'

Dream girl
2013

베스트송상

올해의 대세돌 EXO!

2013년을 가장 뜻깊게 보낸 아티스트가 또 있죠. 바로 아이돌의 대세로 떠오른 EXO입니다.
이 날 시상식에서는 축하공연무대로 1부 마지막을 활활! 불태워주며 마치 영화 '트와이라잇'을 연상케도 했는데요.
말끔한 교복 차림의 EXO는 ‘늑대와 미녀’로 강렬한 춤을 선보이며 무대를 시작했고, 무대 중앙으로 이동해 ‘으르렁을 부를 땐, 온 객석이 떠나가라 팬들이
사방에서 환호를 질렀습니다.
EXO는 이 날 베스트 송상뿐만 아니라, TOP10상, 네티즌 인기상까지 수상해 무려 3관왕을 차지하며 대세돌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무대 마지막의 배우 김윤혜와 카이의 짧고 굵은 연기도 있었는데요 궁금하지 않으세요?

EXO

The 1th Album 'XOXO' Repackage

으르렁(Growl)
2013

신인상

이런 오마쥬~ 절대 잊을수 없지. 느낌 아니까

2013년의 신인상은 두 아티스트가 받았는데요.
바로 ‘2Cool 4Skool’로 활약한 방탄소년단과 Are you alright? ‘Alright’ 신드롬을 이어간 김예림입니다.
조용필과 이문세, 신승훈의 역사를 느낄 수 있었던 영상이 흐르고, 김예림은 가왕 조용필의 원곡 ‘단발머리’를 매력적인 보이스로 소화하여 감미로운 노래를 들려줬습니다.
네 꿈은 뭐니?란 조금은 무서운 가사로 고막을 공격한 방탄소년단의 무대는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무대였는데요. 금방이라도 할렘가 뒷골목에서
튀어나온 느낌을 연신 풍겨내며 파워 넘치는 무대를 보여줬죠.

2013

핫트렌드상

오늘만큼은 장미여관에
장기투숙

오프닝 무대를 장식한 올 하반기 최고의
이슈밴드, 장미여관.

익숙한 기타 반주와 함께 카메라가 돌 때 뜨겁게
쳐다보면 중완 오.빠.오빠라고 불러달라는 삼촌
코스프레(?)를 가장한 오빠들의 화려한 무대!
정말 대세밴드임을 인증하듯이 '핫트렌드상'을
거머쥔 장미여관.
이제 오빠들도 슈퍼스타야..★
역시나 장미여관의 호흡은 두 말할 것도 없습니다.

2013

뮤직비디오상

팬 사랑 가득가득 넘쳐
흘러~ 짐승돌 비스트!

비스트하면 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지.
바로 팬 사랑! 팬 사랑하면 비스트죠!
언제나 어디서나 부모님과 팬부터 챙기는 모습이
엄마미소 짓게 만드네여. 이 날도 어김없이 팬들의
사랑에 힘입어 TOP10은 물론이고, 뮤직비디오
상까지 비스트가 거머쥐었습니다.
카메라가 다른데 찍을 때도 앞에 있는 팬들과
장난치고 손잡아주고... 비스트 팬들은 좋겠다~
팬질 할 맛 나겠네!
이름은 짐승인데 팬들한테 하는 게 애교가 철철
넘치는 강아지 같은 멤버들.
(어찌되었건 짐승인건 마찬가지!)

2013

뮤직스타일상 랩/힙합부문

에일리와의 콜라보레이션
무대

TOP10을 수상한 씨스타의 화려한 공연 다음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배치기의 '눈물샤워' 무대가
이어졌습니다.

오늘의 또 다른 TOP10 수상자 에일리의
피처링으로 더욱 인기를 얻어 감성힙합의 돌풍을
일으켰던 배치기는 무대 오르기 바로 전,
뮤직스타일 상 랩/힙합 부문으로 수상을 해 더욱
기쁜 표정이었습니다.
에일리와의 콜라보에리션 무대!
지금 감상해 보세요~

2013

뮤직스타일상 R&B 발라드 부문

가을을 녹이는 두 발라더!

비 내리는 가을밤, 모두의 마음을 녹아 내리게 만들 것 같은 용광로 같은 남자들을 만났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허각과 케이윌! 허각과 케이윌은 R&B/발라드 부분 공동수상 했습니다.
둘 다 쟁쟁한 후보여서 누가 상을 받을지 궁금했는데, 역시 우열을 가리기 힘든 두 발라드 대표 가수죠~

2013

이 외에도 글로벌 아티스트상은 싸이가, Song Writer 상은 히트곡 제조기 라고 불리는 신사동 호랭이, MBC 뮤직 스타상은 f(x), 올해의 앨범상은 버스커 버스커가 차지했습니다. 아쉽게도 모든 가수들이 자리하지는 못했지만 올 한 해 뜨겁게 사랑 받았던 가수와 좋은 노래들이 모두 상을 받을 수 있어서 정말 뜻 깊고 즐거운 시상식이었습니다.

앨범상

버스커 버스커처음엔 사랑이란게

글로벌 아티스트상

싸이강남스타일

핫트렌드상

크레용팝빠빠빠

네티즌인기상

EXO으르렁(Growl)

OST 부분

T 윤미래Touch Love

락 부문

조용필Bounce

POP 부문

Bruno MarsJust the way you are

Songwriter상

신사동호랭이

MBC뮤직스타상

F(x)Hot Summer

공연문화상

신승훈

2013

TOP 10

TOP10 그 첫 번째 수상자 씨스타의 무대는 마치 한 편의 마술을 보는 것처럼 시작되었습니다.
빈 상자에서 짠 하고 나타난 보라와 효린, 씨스타19의 '있다 없으니까'를 섹시하게 보여준 소유와 다솜. 그 뒤에는 네 명이 함께 한 올해 큰 사랑을 받았던
'Give It To Me'의 무대까지 눈을 뗄 수 없는 퍼포먼스였습니다.

TOP10 다이나믹 듀오의 Dynamic한 'BAAAM' 무대로 막이 올랐습니다.
검은색 무대 배경 위에서 마치 조종되는 인형이 된 듯 한 최자와 개코가 둥둥 떠다니며 인상 깊은 무대를 만들었죠.
스트리트 파이터 컨셉으로 두 멤버가 싸우는 무대 연출을 보여줬는데 장난스러운 최자와 개코의 모습은 그저 귀엽게만 보였어. 진정 무대를 즐기는 것처럼.
두 사람은 오랫동안 함께 음악을 해왔으니까 다이나믹 듀오의 호흡은 두 말하면 잔소리겠죠?

존재만으로도 남정네는 물론 여자들까지 하나로 만들어버린 명불허전 TOP10 아이유!
무대에 있을 때 제일 행복해보이는 모습이 영락없는 가수인가봉가.
유리성대에서 폭발하는 가창력!
실제로 들으니까 은쟁반에 옥구슬 굴러가는 소리가 따로 없었습니다.

2012

Melon Music Awards 2012

MUSIC IS HEALING

대한민국 대표시상식! 2012 멜론뮤직어워드가
지난 2012년 12월 14일에 화려한 막을 올렸습니다.

‘Music is Healing’이라는 테마로 개최된 2012 멜론뮤직어워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공정한 시상식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2012년을 빛낸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하며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특히 2011년에 이어 2012년에도 YouTube를 통해 생중계하여 K-POP을 전세계에 알리는
대표시상식으로서의 위치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시상식의 주요 장면과 수상자를 알아보실까요?

2012

아티스트상

여섯개의 별! Beast!

올 한해 가장 반짝 반짝 빛이 났던 아티스트에게 돌아가는 ‘올해의 아티스트상’의 영예는 비스트가 차지했습니다.
축하 공연에서는 동화 속 지구별을 엿보는 여섯 명의 어린 왕자로 등장한 비스트. “예쁜 사람들이 많은 저 별로 가자!”
여섯 개의 별, 비스트가 무대 밑에서 화려하게 등장하고 2012년의 히트곡인 ‘내가 아니야’와 ‘아름다운 밤이야’로 무대를 이끌었습니다.
수상 소감으로는 앞으로 더 멋진 모습으로 보답하겠다며 연말 대선에서의 투표 독려까지 내비친 센스쟁이 비스트!

이 모든 모습을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BEAST

The 5th Mini Album `Midnight Sun`

아름다운 밤이야
2012

신인상

신인 아닌 신인 같은 너

신인상을 받은 영광의 주인공인 ‘에일리’와 TOP10으로 선정된 ‘허각’의 무대. 2012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던 에일리의 ‘Heaven’으로
시작된 그들의 무대는 짧은 시간 이었지만, 관객들의 감성을 자극했습니다. 둘은 ‘You raise me up’이라는 노래를 함께 부르며,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그들의 합동무대를 꾸며주었습니다. 특히나 무대 중간중간에 노래는 노래하는 사람의 목소리가 지닌 진동과
듣는 사람의 마음의 떨림 사이에서 발견된다’라는 멘트는 이 무대를 잘 표현해주는 한마디가 아닐까 싶습니다.

멜론뮤직어워드 신인상을 공동 수상한 B.A.P는 강렬한 남성미가 물씬 풍기는 모습으로 SWAT부대에 둘러싸여 등장해,
데뷔곡인 '워리어(Warrior)'를 선보였습니다. 신인답지 않은 파워풀한 가창력과 박력 넘치는 칼군무! 지금 바로 감상해 보시죠~

2012

뮤직스타일상 락 부문

후배 수상자까지
경청하는 감성 Rock

‘머리가 아닌 가슴만으로 느낄 수 있는’ 넬 만의
특유의 감성이 잔뜩 묻힌 음성은 사실상
고유명사로 통하죠. 2012년의 락 부문은 넬이
수상했습니다. 넬은 멜론뮤직어워드 축하 공연
무대에서 이번 앨범 타이틀곡인 <백야>로 시작해
열정적인 연주로 사람들의 감성의 온도를 높여주며,
체조경기장을 음악으로 빈틈없이 채워주었죠.

2012

뮤직스타일상 랩/힙합 부문

불금 is healing

랩/힙합 부문을 수상한 다이나믹 듀오!
그들의 축하 공연은 처음부터 너무 뛰어서
3시간 동안 못 버티지 않을까라고 걱정을 하게
만든 리듬파워의 ‘사나이’, 사이먼디의 ‘짠해’,
그리고 다이나믹듀오와 프라이머리의 ‘불타는
금요일’과 함께 정말 신나는 무대로 꾸며졌습니다.
힐링은 조용하고 평온한 곳에서만 이루어진다고
생각이 들 때가 많았는데 ‘불금 is healing’이라는
메시지처럼 신나게 뛰고 즐기다 보니 스트레스 해소!

2012

뮤직스타일상 R&B/발라드 부문

이러지마 제발 Collaboration

멜론 뮤직어워드 미남MC 4인방 중 막내인
인피니트 우현의 차분하면서도 깔끔한 진행으로
다음 무대공연이 소개되면서, R&B/발라드 부문
뮤직스타일상을 수상한 케이윌
의 특별무대가
펼쳐졌는데요! 멋진 블랙수트를 입고 소파에 앉아
등장한 케이윌은 '이러지마 제발'을 열창하며
감미로운 목소리와 특유의 카리스마를 풍기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또한 무대 중간
인피니트 멤버 호야, 동우가 함께 한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통해, 본 곡에 없던 랩을 추가하여,
케이윌을 지원사격 해 훈훈함을 더했습니다!

2012

멜론뮤직어워드 시상식이 보여준 ‘힐링’은 그 대상은 관객과 시청자들만의 몫은 아니었습니다.
직접 수상하지 못한 다른 아티스트들과, 한 번의 무대를 위해 수많은 시간을 땀을 흘리며 보냈을 아티스트들 역시 무대 위에서 들려오는 관객의 함성소리와
그들을 향해 손 흔드는 팬들의 모습으로 충분히 힐링!이 되었을 것 같네요. 멜론뮤직어워드 Is Healing!

앨범상

버스커 버스커벚꽃엔딩

글로벌 아티스트상

싸이강남 스타일

핫트렌드상

트러블메이커Trouble Maker

POP 부문

MAROON5PayPhone (Feat. Wiz Kh..)

OST 부분

서인국, 정은지All For You

Songwriter상

이단옆차기

MBC뮤직스타상

신동, 김신영

2012

TOP 10

Special Stage - 2NE1
영광의 TOP10상을 수상한 걸 그룹의 대표주자인 2NE1! 걸그룹의 퀸답게, 2012년 대중을 사로잡았던 히트곡 ‘I Love You’를 멋있게 선보였던 2NE1의 축하
공연은 남성들뿐 아니라 여성 팬들의 마음도 사로잡았습니다.
노래뿐 아니라 춤과 함께, 멋진 무대를 보여준 2NE1에게 열광하는 관객의 모습을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던 자리였어요.

Dance is healing - 인피니트
인피니트의 멤버 호야가 인트로 무대에서 보여준 독무는 가히 예술의 경지를 넘어섰던 순간이었습니다.
Dance Is Healing이 무엇을 뜻하는지 100% 체감할 수 있었는데요~ 붓으로 그림을 그리듯 인피니트의 로고를 그려내 관객들의 찬사와 탄성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인피니트의 무대는 그야말로 ‘하나’였는데요.
인피니트의 하얀 의상은 붓으로 무엇이든 그릴 수 있는 새하얀 도화지 같은 모습을 연상케 했습니다. 인피니트의 완벽한 무대! 감상해 보실래요?

Girl is healing - 씨스타
씨스타는 2012년 걸그룹으로서 단연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이며 TOP10을 수상했습니다.
씨스타의 무대는 건강미가 넘치는 모습이 그야말로 씨스타 is healing이라 해도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카지노를 연상케 하는 무대에서 올해의 히트곡
'나 혼자'를 불렀는데요. 네 명 모두가 매력을 맘껏 발산하는 모습은 그야말로 에너자이저! 그 힘이 올림픽 체조경기장을 꽉 메우고도 남았다지요!

2011

Melon Music Awards 2011

MUSIC IS ENERGY

대한민국 대표 연말 시상식으로 자리잡은 멜론뮤직어워드가
지난 2011년 11월 24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한 해의 트렌드를 반영한 디지털 음원 소비량을 통해 소비자 중심의 시상식으로 개최되는 멜론 뮤직 어워드는 아티스트상, 앨범상, 베스트송상, 신인상 등
13개 부문, 25팀의 수상자가 선정되었으며, 특히 이번 멜론뮤직어워드는 K-POP의 한류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아이돌 팬들과 7080세대의 음악까지
대중가요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함께 공감할 수 있고 진정으로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습니다.

시상식의 주요 장면과 수상자를 알아보실까요?

2011

아티스트상

눈이 오나 비가 오나, 비스트와 함께라면!

비가 오는 날엔, Fiction 등으로 최고의 주가를 달렸던 비스트는 멜론뮤직어워드에서 아티스트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한 2011년도 최고의 아티스트라는 것을 인정 받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정규 1집 수록 곡인 감성발라드 “비가 오는 날엔”은
빗소리와 기타연주로 시작하는 서정적인 멜로디와 가사로 공개 직후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Fiction”에서는 비스트의 음악성이 한 차원 더 높아지고 있음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년 최고의 아티스트가 선보이는 최고의 무대를 영상으로 감상하세요!

비스트

비스트

Fiction And Fact

Fiction
2011

베스트송상

너랑 나랑 아이유와 좋은 날!

2008년 ‘미아’로 데뷔한 이후 2010년에 ‘잔소리’로 정상에 올려놓으며 국민여동생으로 떠오른 아이유! 아이유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가창력에 예사롭지 않은 기타 실력으로 2011년 큰 사랑을 받으며 베스트송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오랫동안 큰 사랑을 받았던 ‘좋은 날’에 이어
“나만 몰랐던 이야기”, ‘썸데이’, 그리고 ‘너랑 나에 이르기까지 아이유가 불렀다하면 차트 1위는 식은죽 먹기였죠? 환상적인 무대는 물론,
무대에서 재치있는(?) 몸개그까지 보너스로 선보인 아이유!
이 모든 모습을 영상으로 만나세요!

아이유

아이유

The 3rd Mini Album `Real`

좋은날
2011

신인상

Hello, 허각!

슈퍼스타K 시즌2의 우승자 허각이 신인가수로
돌아왔습니다! Hello는 뻔한 발라드처럼 보일지
몰라도, 그 어떤 노래보다 허각의 음색을 가슴 아픈
이야기로 풀어낸 곡 인 것 같네요.
‘Hello’로 팬들에게 첫 번째 인사를 건넨 허각
미래가 기대되지 않나요? 피아니스트 진보라의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이 더해져 더욱 더 풍부해진
무대를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2011

MBC뮤직스타상

노래 좀 하는 그 여자가 부른
최고의 OST, ‘그 여자’

동화 같은 로맨틱한 사랑이야기!
최고의 드라마에는 최고의 OST가 함께하기
마련인데요, 2011년 최고의 드라마인
시크릿가든의 OST 중에서도 단연 빛나는
노래는 바로, OST의 여왕 백지영이 부른
‘그여자’ 였습니다. 시크릿가든 종방을 아쉬워하는
팬들에게는 또 다른 기쁨을 주었죠. 팝페라가수
임태경의 깊은 울림이 함께 만들어내는 색다른
‘그 남자’의 무대를 감상해볼까요?

2011

뮤직스타일상 OST

내가슴이 ‘두근두근’ 거려요,
써니힐

‘띵똥!’, ‘극뽁’ 등 수많은 유행어를 만들어낸
최고의 히트작, ‘최고의 사랑’의 메인 테마송은
누가 불렀을까요? 바로 써니힐 입니다!
솜사탕 같이 달콤한 목소리로 어느새 우리의 마음을
두근두근 거리게 하는 그녀들, 써니힐의 무대를
만나보세요!

2011

공연문화상

영원한 어린왕자, 이승환

항상 독창적인 무대 연출력과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로 우리에게 항상 새로운 공연을 선사하는
영원한 어린왕자 이승환! 올해도 변함없이
수많은 라이브 무대를 통해 ‘라이브의 황제’다운
면모를 과시했습니다. 내년에도 올해처럼 변함없이
에너지가 넘치는 무대 보여주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그럼 여기서 파워풀한 무대를 안볼 수 없겠죠?
어린왕자 이승환이여, 영원하라

2011

앨범상

2NE12NE1 2nd Mini Album

핫트렌드상

GG바람났어

네티즌 인기상

슈퍼주니어Mr. Simple

뮤직비디오상

티아라Roly-Poly

글로벌 아티스트상

소녀시대The boys

Songwriter상

전해성

뮤직스타일상 - 락

씨엔블루직감

뮤직스타일상 - 랩/힙합

GD-TOPOh year

뮤직스타일상 - R&B/발라드

김범수제발

2011

TOP 10

피오키오 – f(x)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함수와도 같은 매력의 f(x)는 멤버의 매력을 마음껏 발산하는 다섯 색깔의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설리가 선보이는 LA chA TA,
루나가 Chu~♡, 엠버는 NU 예삐오(NU ABO), 빅토리아의 Hot Summer에 이어 다섯 멤버가 다 함께 선보이는 피노키오까지 한꺼번에 만나보세요!

그것만이 내 세상 – 박정현
‘나는가수다’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아티스트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큰 사랑을 받은 박정현이 TOP10을 수상했습니다. 박정현은 힘들 때
힘이 되어주는 친구와 같은 음악으로 우리에게 항상 ENERGY를 충전해주고 있죠? 관객들에게 큰 찬사를 받았던 그것만이 내 세상을 깊은 울림이 돋보이는
가스펠 버전으로 색다르게 들어볼까요?

사랑은 Move – 시크릿
파워풀한 에너지를 소유한 4명의 뮤즈 시크릿(Secret)! ‘사랑은MOVE’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강렬한 비트가 인상을 남기는 팝 댄스 곡으로,
'네가 쉽게 볼 여자가 아닌걸/있을 때 잘해/사랑은 움직이는 거야' 등의 과감한 가사가 인상적이죠? 우리 모두 시크릿과 함께 사랑은 Move!

So Cool – 씨스타
첫 정규앨범으로 화끈하게 돌아온 씨스타! 오랜 공백을 깨고 돌아온 씨스타는 강렬한 비트와 시원한 클럽 트랙에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매력적인 곡인
‘So Cool’로 ‘So Hot’했던 여름을 무색하게 했습니다. 여기에 가창력 종결자 씨스타만의 파워풀함까지 더해져 뜨거웠던 여름을 시원하게 식혀주었던
‘So Cool’한 씨스타의 파워풀한 무대를 만나보세요!

Battle Stage – 씨스타&시크릿
대표 걸그룹인 씨스타와 시크릿이 만났다? 파워풀한 가창력, 화끈한 댄스 등 무엇 하나 빠지는 것 없는 두 걸그룹의 불꽃 튀는 대결!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2010

Melon Music Awards 2010

DIGITAL GENERATION

지난해에 이어 2010년 오프라인 무대로 이어진 2010 멜론뮤직어워드가
12월 15일 시상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2010년 가요계는 그야말로 '파격'이란 한 단어로 표현할 수 있을 것 같네요. 2009년에 이어 2010년에도 걸그룹들의 맹활약으로 강세를 이루었던 가요계는
걸그룹 뿐만 아니라 서인영, 황보 등 여가수들까지 파격 콘셉트로 가요계를 후끈 달아오르게 했습니다!
소녀시대, 2AM, 2PM, 2NE1, 티아라, , 아이유, 이승기, DJ DOC, 포맨 등 2010년을 빛낸 아티스트와 함께 최강 비쥬얼 MC 송중기까지!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2010 멜론뮤직어워드!

2010

아티스트상 / 핫트렌드상 / TOP10

Oh! My 소녀시대!

2009년 ‘Gee’, ‘소원을 말해봐’로 가요계는 물론 방송계, 광고계를 평정했던 소녀시대가 2010년에는 ‘Oh!’, ‘Run Devil Run’에 이어 ‘Hoot’로 그 기세를
이어가며 국민 걸그룹답게 독보적인 활약을 보여줬습니다. 멜론뮤직어워드에서도 아티스트상, 핫트렌드상에 이어 TOP10까지 휩쓸며 지금은 가히
소녀시대라고 부르는 것이 전혀 어색하지가 않죠? ‘지’, ‘훗’, ‘오’에 이어 어떤 한 글자 제목이 나올지도 기대가 되는데요, 좋아하는 사람에게 보내는 고백을
귀엽고 솔직하게 담아 눈길을 끄는 ‘Oh!’에 이어, 마음을 아프게 하는 남자친구에게 전화는 귀여운 경고를 담은 곡 ‘Hoot’까지 함께 만나보세요!

소녀시대

소녀시대

The 2nd Album `Oh`

Oh!
2010

앨범상

2NE1 To Anyone!

2009년 데뷔 싱글 ‘Fire’로 걸그룹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며 가요계를 놀라게 한 2NE1이 첫 정규앨범 ‘To Anyone’으로 다시 한 번 가요계를 강타했습니다.
2NE1은 남성그룹 못지 않은 무대 카리스마와 화려한 패션, 당당하고 독립적인 메시지를 담은 노래들로 화려하게 데뷔하며 단순에 여성들의 워너비로 자리
잡았죠! 이번 앨범에서도 2NE1은 ‘Go away’, ‘Can`t nobody’, ‘박수쳐’ 등 총 세 곡의 타이틀로 활동하는 획기적인 전략을 내세우며 차별화된 행보를
보였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걸 그룹들로 치열해진 가요계에서 자신들만의 매력으로 이번에는 어떤 매력으로 음악 팬들을 사로잡을 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지금 바로 2NE1의 매력 속으로 풍덩~

2NE1

2NE1

The 1st Album `To Anyone`

Can`t Nobody
2010

생각대로 베스트송상

2AM, 죽어도 못 보내는 이유는?

빠른 템포의 댄스 음악이 주류인 음악계에서 느린 템포의 발라드나 R&B 음악으로 살아남기는 쉽지 않습니다. 댄스와 같은 퍼포먼스보다는 목소리와
가창력의 비중이 크기 때문에, 실력이 없다면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어려움 속으로도 꾸준히 자신의 자리를 지키며 좋은 음악을 들려주는
가수가 있으니, 새벽 2시에 터지는 대표 감성 아이돌 2AM! ‘죽어도 못 보내’에 이어 ‘전활 받지 않는 너에게’에서는 2AM의 목소리가 가진 감성에 집중하여
이별의 쓸쓸함과 아픔을 잘 그려내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았답니다. 예능에서 종횡무진하며 2AM의 이름을 알린 조권에 가려져 있다가
드디어 빛을 발하기 시작한 2AM의 명품 보이스! 지금 바로 감상해보세요!

2AM

2AM

The 3rd Mini Album `죽어도 못 보내`

죽어도 못 보내
2010

신인상

가요계를 강타한 푸른빛 반란,
씨엔블루!

일본에서 먼저 데뷔하며 길거리와 클럽 공연,
두 장의 싱글 앨범 발매를 통해 그 실력을 입증한 실력파 신예 밴드 씨엔블루(CNBLUE)가 그 모습을 드디어 한국 대중에게 선보였습니다. 타이틀곡인 ‘외톨이야’를 통해 얼터너티브 록에 기반하여 댄스와 발라드가 대부분인 가요계에서 발라드, 랩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대중들에게 씨엔블루(CNBLUE)만의 색깔을 보여주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씨엔블루(CNBLUE)의 메인보컬/기타를 맡은 정용화는 드라마에서도 종횡무진 대활약을 펼치며 그들의 더 큰 활약을 예고하기도 했답니다.
‘외톨이야’ 뿐만 아니라 어쿠스틱과 일렉 기타 사운드가 그루브한 매력을 선사하는 곡인 ‘LOVE’까지,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2010

MBC라디오 가수상

정엽

감성적인 보컬로 가요계에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켜 온 정엽! 소름 돋는 가성을 보여준 ‘Nothing Better’에 이어 ‘Love You'와 ’Without You'에서는 온전히 정엽만의 감성을 잘 보여주며, 정엽의 새 노래를 기다렸던 팬들을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 특히 ‘Love You’는 꿈 속에서 함께 길을 걷는 연인의 따스하고 달콤한 그림이 그려진 프로포즈 곡으로, 다른 악기 없이 오직 피아노와 정엽의 목소리가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멜로디가 우리의 감성을 따뜻하게 적셔주는 것 같답니다. 이런 아름다운 멜로디를 안 들어보고 지나갈 수는 없겠죠? TV와 라디오를 통해 자주 보였던 모습과는 또 다른 뮤지션 정엽의 모습, 지금 바로 정엽의 감성에 푹 빠져보세요!

2010

Songwriter상

아무리 들어도 지겹지 않은
아이유의 ‘잔소리’

뛰어난 가창력, 폭넓은 음악적 감성과 표현력을 갖춘 차세대 디바로 떠오르고 있는 아이유가 드디어 ‘잔소리’로 활짝 꽃을 피웠습니다. 2AM의 임슬옹이 만나 달콤한 화음이 돋보이는 ‘잔소리’는 개구쟁이 같으면서도 든든하고 다정한 슬옹과 귀여우면서도 당돌하고 솔직한 아이유의 발랄하고 톡톡 튀는 호흡으로 커플의 사랑스러움을 한껏 선보였지요.
멜론뮤직어워드 무대에서는 SS501의 박정민과 함께 임슬옹과는 또 다른 매력의 ‘잔소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2011년 유행을 예감하게 하는 소녀의 수줍은 귀여움과 3단 고음의 ‘좋은 날’까지! 지금 바로 아이유의 달달한 목소리에 빠져보아요!

2010

공연문화상

이것이 바로 싸이 월드!
Right now!

가수가 가장 빛이 나는 순간은 언제일까요?
드라마? 예능? 가요 프로그램? 가수와 관객과 함께 호흡하고 즐길 수 있는 공연 무대에서 그 어느 때와 장소보다 가수가 빛나는 것 같아요. 그리고 그 무대를 가장 잘 즐기는 진정한 ‘챔피언’은 바로…누가 뭐래도 바로 싸이죠.
공연의 제왕 싸이
가 돌아왔습니다! 에너지 넘치는 공연장, 화려한 클럽, 터널을 달리는 자동차 속, 반짝이는 네온사인으로 둘러싸인 길거리… 언제어디서 들어도 속이 뻥 뚫릴 정도로 시원하고 신나는 노래와 함께 컴백한 싸이! 싸이는 역시 귀가 아닌 온 몸으로 즐겨야 제 맛이죠!
싸이와 함께 온 몸의 스트레스를 날려보아요! 언제? Right now!

2010

R&B 부문

거미의 새로운 매력에 미쳐보자!

대표적인 여성 R&B 발라드 가수로 입지가 단단한 거미가 새로운 매력으로 우리에게 다가왔습니다. ‘남자라서’는 기존의 거미가 부른 R&B곡들과는 달리 강한 비트의 힙합R&B곡으로 거미의 담백해진 보컬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시간이 흐르며 점점 드러나는 남자들의 이기적인 마음을 여성의 관점에서 풀어나간 가사가 인상적입니다.
거미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는 드라마 OST에서도 빛을 발했답니다. 애잔하고 쓸쓸한 피아노 선율로 시작되는 도입부에 최고의 가창력을 지니고 있는 거미의 보이스가 입혀져 완성도가 극대화된 곡인 ‘죽어도 사랑해’까지 거미에 매력에 둘러쌓여 볼까요?

2010

트로트 부문

대한민국의 여름을 삼킬
트로트 퀸, 장윤정

전 세대를 아우르며 차세대 국민 가수로 자리매김한 트로트 퀸 장윤정이 ‘장윤정 트위스트’ 이후 약 2년 여 만에 ‘올래’로 뜨거운 여름을 삼켰습니다.
하와이언 뮤직과 우스 음악의 리듬을 접목시켜 퓨전 스타일로 더위에 지친 대중들의 눈과 귀를 만족시켰을 뿐만 아니라, 차세대 국민 가수로서 트로트의 또 다른 길을 제시하기도 했네요. 데뷔 7년 차에 접어든, 어느덧 성숙미가 풍기는 트로트 가수이면서도 걸그룹에 밀리지 않는 장윤정의 상큼발랄한 매력까지! 멜론뮤직어워드에 걸맞는 더 신나는 ‘올래 리믹스 버전’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2010

이 외에도 글로벌 아티스트상은 싸이가, Song Writer 상은 히트곡 제조기 라고 불리는 신사동 호랭이, MBC 뮤직 스타상은 f(x), 올해의 앨범상은
버스커 버스커가 차지했습니다. 아쉽게도 모든 가수들이 자리하지는 못했지만 올 한 해 뜨겁게 사랑 받았던 가수와 좋은 노래들이 모두 상을 받을 수
있어서 정말 뜻 깊고 즐거운 시상식이었습니다.

핫트렌드상

소녀시대Oh!

네티즌 인기배틀상

슈퍼주니어미인아

뮤직비디오상

가인돌이킬수 없는

OST부문

이승기정신이 나갔었나봐

랩/힙합부문

슈프림팀땡땡댕

얼터너티브 부문

뜨거운 감자고백

2010

TOP 10

2PM ? Hands Up
‘Again&again’, ‘니가 밉다’, ‘Heartheat’ 등을 통해 최고의 자리에 올라선 퍼포먼스 보이밴드 2PM이 더 성숙한 매력으로 돌아왔습니다. 사랑하는 여자에게
상처받은 남자가 다시 일어나기까지의 마음을 노래한 곡 ‘Without You’로 더욱 성숙하고 남자다워진 2PM만의 부드럽고도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에서의
모습도 함께 만나 보세요!

티아라 ? 너 때문에 미쳐
티아라는 ‘너 때문에 미쳐’를 통해 데뷔곡인 ‘거짓말’이나 ‘처음처럼’과는 360도 다른 음악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티아라의 데뷔곡인 ‘거짓말’에
이어 ‘왜 이러니’, 귀여운 춤이 인상적인 ‘Bo peep Bo peep’, 인디언 컨셉이 인상적인 ‘yayaya’까지! 티아라의 매력을 A to Z까지 모두 만나보세요!

포맨 - 못해(Feat. 美)
신예 보컬리스트 신용재를 단숨에 정상급 보컬리스트로 발돋움하게 해준 바로 그 곡! 2010년 다시 태어난 4MEN이 ‘못해(Feat. 美)’에서 더욱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과시했습니다.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와 따뜻한 연말연시와 잘 어울리는 곡인 ‘Silent Night Holy Night’까지, 세 남자의 환상적인 하모니에 다
함께 빠져볼까요?

DJ DOC ? 나 이런 사람이야
나 이런 사람이야! 가요계의 영원한 악동이 6년 만에 `나 이런 사람이야`를 통해 건재함을 과시했습니다. 일렉트로닉 스타일의 싸이와 이하늘의 직설적이고
당돌한 하지만 재밌는 가사가 더해져 만들어내는 재기발랄함으로 큰 사랑을 받았고, 무엇보다 `나 이런 사람이야~`라는 후렴구는 한 번 들으며 누구도 절대
잊혀지질 만한 DOC 초유의 히트곡인 `런투유`를 능가할만한 강한 중독성으로 노래방에서 부른 특히나 신나는 노래죠! ‘나 이런 사람이야’에 이어 ‘Run To
You’까지, DJ DOC가 선보이는 화끈한 무대를 즐겨볼까요?

2009

Melon Music Awards 2009

NO.1 MUSIC FESTIVAL

2005년 온라인상으로 시작된 멜론뮤직어워드가 2009년부터는 오프라인으로 확대하여,
12월 16일 서울 올림픽홀에서 2009 멜론뮤직어워드의 거대한 막을 열었습니다.

지난 1년간 발표된 국내 음원을 대상으로 멜론 이용 데이터를 합산하여 수상자를 결정했는데요. 기존 음악 시상식에서 관행이 되었던 전문 심사단에 의한
모호한 기준과 주관적 심사, 방송횟수 등으로 공정성 논란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2009 멜론뮤직어워드'는 유저 중심의 시상식으로 명실공히 자타가
인정하고도 공정한 뮤직어워드로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시상식에서는 배우 장근석과 박신혜가 진행을 맡고,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이 대거 참여하며 성공적인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럼 국내 음악 서비스 최초의 Music Awards! 시상식의 주요 장면과 수상자를 함께 살펴보시죠!

2009

아티스트상

슈퍼 히트곡 ‘Gee’와 함께 지금은 소녀시대!

2009년 맹활약한 여타 걸그룹들의 홍수 속에서도 선두를 지켰던 그룹은 단연 소녀시대가 아니었을까요? 그녀들의 'Gee'는 2009년 1월 멜론 차트 진입과
동시에 1위를 차지하며, KBS 뮤직뱅크에서 또한 9주 연속 1위를 하는 등 연일 신기록을 갱신하고, 멜론뮤직어워드 영예의 아티스트상을 수상했습니다.
대한민국 패션을 주도했던 알록달록 스키니진은 전국을 Gee 패러디로 들썩거리게 하기도 했는데요. 시상식 축하공연으로는 당시 활동 중이던 곡
‘Chocolate love’로 순수하고 매혹적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지금 멜론뮤직어워드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소녀시대

소녀시대

The 1st Mini Album `Gee`

Gee
2009

신인상

지금은 포스 넘치는 언니들의
신인시절

'혁신을 주도하는 걸그룹','노래와 음악에 집중하는 걸그룹' 등 데뷔와 동시에 많은 수식어로 기대를 모았던 걸스힙합의 선두주자이자 'I don't care' 의 주인공인 2NE1. 이렇듯 그녀들은 기존 걸그룹 공식을 완전히 부수는 것으로 첫 신호탄을 날리며 2009 멜론뮤직어워드 올해의 신인상을 차지했습니다. 2NE1은 신인답지 않은 뛰어난 음악적 감각,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새로운 장르 시도, 기획적인 면까지, 완벽한 조화를 두루 갖추며 올 한해 성공과 새로움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거머쥐었던 걸그룹으로 기록되었습니다. 겨울을 잊은 듯한 의상과 파워 넘치는 무대! ‘I don’t Care’와 ‘Fire’ 함께 보시죠.

2009

히트 가수상

김태우 - 사랑비

군 제대 후 3년 만에 처음 발매한 'T-virus' 앨범의 타이틀곡 김태우의 '사랑비'가 2009 멜론 뮤직어워드 최근 히트가수상을 차지했습니다.
이 곡은 김태우의 실제 경험담이라는 것이 알려져 더욱 눈길을 끌었는데, '예쁜 추억이 되살아나면 얼마나 행복할까' 싶은 그의 솔직한 마음을 담은 곡이라 하네요. 이날 어워드에서는 아티스트 드로플렛, 슬라임과 함께 ‘사랑눈’을 선보였는데요. 그 감동의 무대 다시 한번 보시죠!

2009

Y-star 라이브상

이승철 - 사랑 참 어렵다

Y-STAR 라이브상은 데뷔 20주년의 이승철이 수상했습니다. 이 날 멜론뮤직어워드 홍보대사인 김태우는 2PM의택연과 함께 이승철의 명곡 ‘잠도 오지 않는 밤에’를, 그리고 소녀시대는 이미 데뷔 앨범에서 리메이크했던 ‘소녀시대’로 특별 무대에 동참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리지널 이승철의 ‘사람 참 어렵다’로 마무리되었는데요. 이승철은 “막 달려오니 벌써 24년이 흘렀다”며 “앞으로 도 더 열심히 하겠고 좋은 공연으로 보답하겠다” 고 수상 소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2009

앨범상

G-Dragonheartbreaker

노래상

소녀시대Gee

인기상

동방신기주문(mirotic)

유저심사단상

동방신기주문(mirotic)

스마트라디오상

소녀시대Gee

모바일뮤직상

소녀시대Gee

Sudden Rise

리쌍헤어지지 못하는 여자, 떠나가지...

Odyssey

소녀시대Gee

Special Album

명카드라이브냉면

Songwriter상

방시혁

2009

TOP 10

2NE1, 2PM, 8eight, 다비치, 브라운아이드걸스,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카라, 케이윌, G-Dragon
이 날 시상식에는 2PM, 8eight, 브라운아이드걸스, 카라, 케이윌이 참석하여 수상의 영광을 누렸는데요. 몇 년이 지난 지금 다시 봐도 쟁쟁한 히트곡들로
화려했던 음악계가 떠오르며 기분이 UP! UP! 되네요. 파워풀한 아이돌 그룹의 무대와 실력파 가수의 무대로 꾸며진 TOP10 STAGE. 지금 바로 감상해 보시죠!

2008

Melon Music Awards 2008

DIGITAL GENERATION

2008년 가요계는 그야말로 폭풍 전쟁이라 할 만큼 예년에 비해
원더걸스, 소녀시대, 브라운 아이드 걸스 등 걸그룹의 러시를 이뤘습니다.

컴백 스타들 또한 어느 해보다 많아서 더 많은 기대와 관심을 모았던 해였습니다. 4년 6개월 만에 서태지가 가요계 돌아와 뮤직어워드 올해의 록에
선정되었습니다. 여러 컴백 가수들 중에 두각을 나타냈던 가수는 서태지뿐만이 아니었다. 한국 최고의 아이돌 그룹 동방신기 또한 정규 4집으로 돌아왔기
때문이죠. 약 2년 동안 일본에서 활동했던 그들은 'Purple Line'이라는 곡으로 오리콘 차트 1위라는 쾌거를 올린 바 있습니다. 아이돌 가수임에도 불구하고
빼어난 라이브 실력과 화려한 퍼포먼스 등으로 모든 세대를 아우르며 사랑을 받았습니다. 서태지와 동방신기 등 그 어느 때보다 컴백 가수들의 귀환으로
폭발력을 지녔던 가요계가 되지 않았나 싶네요.

2008년 멜론뮤직어워드로 돌아가볼까요? 2008 멜론뮤직어워드!

2008

아티스트상

동방신기 – 주문(MIROTIC)

지난해에 이어 2008년 또한 동방신기의 해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9월 24일 아시아 최고 그룹 동방신기의 4집 앨범 타이틀곡 '주문(MIROTIC)'이
전격 발매되며 드디어 베일의 막을 거두었기 때문이죠. 이 곡은 리버스 비트 댄스 트랙과 세련된 멜로디, 중독성이 느껴지는 곡으로 보아의 미국 데뷔곡인
'EAT YOU UP'의 작곡팀 Remee/Troelsen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노래 제목처럼 가사의 내용 또한 첫 눈에 반한 여성의 모든 것을 지배하기 위해서 주문을 거는 듯한 눈빛을 보낸다는 직설적인 가사가 멜로디와 조화를
이루는 이 곡으로 동방신기는 2008 멜론 뮤직어워드 올해의 아티스트가 되었습니다.

동방신기

동방신기

The 4th Album `주문(MIROTIC)`

주문(MIROTIC)
2008

노래상

원더걸스 – So Hot

지난해 '텔미' 열풍을 일으켰던 5인조 걸그룹 원더걸스가 3집 타이틀곡 'So Hot'이 2008년 멜론 뮤직어워드 올해의 곡으로 선정되었습니다. 'So Hot'은
자신의 예쁜 미모와 인기가 피곤하다는 21세기형 공주병 노래로 록 앤 롤 리듬과 복고 아날로그 악기가 합쳐진 신나는 노래습니다. 대한민국을 뒤흔든
이 곡은 음원을 공개한 곳마다 정상을 싹쓸이하며 포털 사이트에서도 연일 인기 검색어 1위를 달렸습니다.

원더걸스

원더걸스

The 3rd Project Album ‘So Hot’

So Hot
2008

신인상

샤이니 – 누난 너무 예뻐

순정만화 주인공으로나 등장할 법한 하얗고 뽀얀 피부의 비주얼, 댄스 실력, 소름 끼치게 간드러지 는 미성을 겸비한 5인조 컨템퍼러리 밴드 샤이니 그들에게는 이미 데뷔 전부터 이들을 지지하는 누나 팬들로 아우성인 인터넷 카페가 여럿 존재했었습니다. 그러니 2008년 멜론 뮤직어워드 올해의 신인상은 데뷔와 동시에 따 놓은 당상이 아니었을까요?

2008

뮤직비디오상

동방신기 – 주문(MIROTIC)

올해의 아티스트상을 받게 만들어준 동방신기의 '주문 (MIROTIC)'이 2008멜론 뮤직어워드 뮤직비디오 부문에도 선정되었습니다. 몽환적이면서도 강렬한 동방신기 보컬이 매력적인 이 곡은 뮤직비디오로 선보인 안무 또한 범상치 않았습니다. Justin Timberlake, Christina Aguilera 등 최고의 팝 스타들과 함께 해 온 안무가 Kenny Wormald의 작품이어서 한껏 기대를 모았습니다. 미로처럼 헤어 나올 수 없는 '노래로 음악 팬들을 완전 빠져들게 하겠다’는 동방신기의 포부를 담아냈습니다.

2008

발라드상

브라운 아이즈 – 가지마 가지마

'소름 돋는다', '역시 실망시키지 않았다'라며 신곡 일부를 들었던 네티즌의 평으로 시작된 브라운 아이즈의 곡 '가지마 가지마'. '음반이 나오면 무조건 구입하겠다' 등의 리플을 통해 그들의 음악에 대한 신뢰를 드러냈던 타이틀곡 '가지마 가지마'는 브라운아이즈의 멤버 윤건이 작곡하고, 리쌍의 개리가 작사를 맡았습니다. 헤어지고 난 후의 감정을 감각적이고 직설적으로 표현하는 3박자 업 템포 발라드로 5년 만에 재결합한 브라운 아이즈의 실력이 마음껏 발휘된 곡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탄생한 R&B 명곡 '가지마 가지마'는 2008년 멜론 뮤직어워드 올해의 발라드상을 수상함과 동시에 2년 만에 가장 짧은 기간 많이 팔린 앨범으로 기록되는 영광을 얻게 되었습니다.

2008

ROCK상

서태지 – Moai

4년 6개월 만이죠. 서태지가 8집 앨범
'SEOTAIJI 8TH ATOMOS PART MOAI(모아이)'를 들고 나타났습니다. 한동안 대중을 외면하며 자신이 하고픈 음악만 할 것 같았던 서태지는 오랜 공백의 미안함을 털어버리려고 했었나. 새롭게 발매된 서태지의 앨범에서는 네이처 파운드'(nature pound)라는 새로운 음악을 선보였습니다. 네이처 파운드는 태초의 소리, 자연의 미스터리를 찾아가려는 서태지의 음악적 감수성이 잘 배어난 록 장르로서 실험성과 대중성을 절묘하게 엮어 나왔습니다. 어느 때보다 서태지의 음악적 진정성이 묻어나는 이 곡은 2008년 멜론 뮤직어워드 올해의 록에 선정되었습니다.

2008

R&B상

태양 – 나만 바라봐

6월 19일은 빅뱅의 메인 보컬 태양의 역사적인 날 되었습니다. 바로 Mnet의 '엠카운트다운'에서 원더걸스의 'So Hot'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기 때문입니다. 첫 솔로 앨범 'HOT'은 발표하자마자 빅뱅 팬들뿐만 아니라 다른 음악 팬들한테까지 비상한 관심을 한몸에 받았고 2008년 멜론 뮤직어워드 올해의 R&B를 수상했습니다. 태양은 이에 대해 '빅뱅으로 너무 큰 사랑을 받아서 솔로 앨범으로도 과연 그만큼의 인기를 누릴 수 있을까 걱정을 많이 했다'며 너무도 사랑해 줘서 감사하다는 말을 재차 전하며 기뻐했습니다.

2008

POP상

Ne-Yo – Closer

데뷔하기가 무섭게 스타덤에 오른 Ne-Yo가 이번에도 세련된 곡을 선보이며 2008년 멜론 뮤직어워드 올해의 팝을 거머쥐었습니다.
'Closer'는 5월 멜론 차트 6위로 진입과 동시에 9월 까지 약 5개월간 상위권에 머물렀습니다. 전 지구 적 대세를 따른 하우스 비트에 전자음악 비트를 가미한 댄스 팝 음악 'Closer'. 이 곡은 'So Sick'과 'Because Of You' 등을 히트시키며 천재 R&B 싱어송라이터라는 닉네임까지 얻게 된 Ne-Yo의 야심곡으로 특유의 서정적 멜로디가 버무려져 독특한 음색으로 빚어낸 곡입니다.

2007

Melon Music Awards 2007

DIGITAL GENERATION

2007년 상반기는 사실 발라드 위주의 곡들이 인기를 끌다시피 했으나 하반기에 접어들면서 댄스곡들의 활약이 점차 두드러졌습니다. 단연 돋보였던 그룹은
원더걸스였습니다. 데뷔곡 'Tell me'는 등장과 동시에 9월 멜론 차트 22위에 진입하더니 10월부터는 단숨에 1위로 급부상하며 'Tell me 신드롬', 'Tell me 현상'
과 같은 사회적 현상까지 일으켰습니다. 그야말로 원더걸스의 이름이 원더풀하게 마무리되었던 해였습니다. 그리고 멜론 뮤직어워드 올해의 곡과 올해의
신인상을 차지하는 등 하반기 멜론 상위권 차트에서 내려올 생각이 없는 듯 보였습니다. 이어 2008년에도 그들의 인기는 식을 줄을 몰랐습니다.

2007

아티스트상

신혜성 첫사람

그룹 신화의 멤버 신혜성이 8월 8일 2번째 솔로음반 'The Beginning, New Days'를 발매했습니다. 2년 3개월 만에 솔로 활동에 나선 신혜성의 2집 앨범
타이틀곡은 '첫사람'은 바흐의 'G 선상의 아리아'를 샘플링 한 서정적인 클래식 선율이 돋보이는 곡이죠. 애절한 가사에 덧붙여 신혜성의 감미로운 목소리는
듣는 이의 심금을 울리게 합니다.
이 곡은 SG워너비의 '내사람', 씨야의 '미친 사랑의 노래', 이기찬의 '미인' 등 수많은 히트곡 제조기인 작곡가 조영수가 맡았습니다. 그 밖에도 윤일상, 하림 등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신혜성의 2집 앨범 작업을 도와 앨범의 소장가치를 높여 주었습니다.

신혜성

신혜성

The 2nd Album `The Beginning, New Days`

첫사람
2007

노래상, 신인상

원더걸스 Tell Me

2007년 9월 13일 정규 1집을 발매하며 'Tell me'로 활동을 시작한 원더걸스. 하반기 '원더걸스 신드롬'을 일으키며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군 'Tell me'가 2007년 최고의 히트곡으로 등극했습니다. 'Tell me'는 멜론 주간 차트에서 평균 7주 이상 1위를 차지하며 최고의 기록을 수립했습니다. 10월 초에는 한 포털 사이트를 통해 박진영의 'Tell Me' 동영상이 공개되자마자 초미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조회수가 불과 열흘 만에 115만 건이 훌쩍 넘어서며 역대 최고 클릭 수를 기록하며, 'Tell me'는 명실공히 2007년 최고의 히트상품이자 대한민국을 뒤흔든 최고의 히트곡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2007

뮤직비디오 & 올해의 발라드

신혜성 & 린 : 사랑... 후에

작년 유명 가수들의 듀엣곡이 봇물 터지듯 쏟아져 나오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신화의 신혜성과 여가수 린이 듀엣곡을 내놓았습니다. 두 사람이 부른 듀엣곡 '사랑…후에'는 멜론에서 선공개가 시작된 지 단 이틀 만에 스트리밍(음악감상) 차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어 MP3 다운로드 1만 건과, 2십만 건이 넘는 히트 수를 기록하며 음원시장의 강자로 떠오르며 2007년 멜론 뮤직어워드 올해의 발라드와 올해의 뮤직비디오 등 듀엣곡답게 2관왕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프로젝트 음반 '동화(冬話)'에 수록된 이 곡은 발라드에 가장 잘 어울리는 남녀 아티스트 1순위로 손꼽혔다. 신혜성과 린의 첫 번째 듀엣 작업이라는 사실만으로도 큰 화제를 낳았습니다.

2007

POP 부문

Ne-Yo : Because of you

2005년 데뷔한 R&B계 싱어송라이터 Ne-Yo가 'Because Of You'로 팝계를 평정, 2007년 멜론 뮤직어워드 올해의 팝을 수상했습니다. 그는 일찍이 Beyonce의 'Irreplaceable' 작곡으로 실력을 인정받아 가수뿐 아니라 훌륭한 작곡가로도 명성이 자자했습니다. 'Because Of You'는 Ne-Yo의 2집 타이틀곡으로 2007년 멜론 차트 4월부터 10월까지 28주 동안 연속 1위에 올랐고 빌보드 앨범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한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Ne-Yo는 한 인터뷰에서 '나에게 음악이란 나 자신을 의미한다. 내가 겪었던 일에 대해 곡을 쓴다'는 말로 본인의 감정을 숨기지 않고 음악에 쏟는 열정이 지금의 자신을 만들었다고 강조했죠. 그의 이름처럼 팝계의 새로운 부활의 전설로 급부상하게 될 것을 기대해봅니다.

2006

Melon Music Awards 2006

DIGITAL GENERATION

올해의 가요계는 급변하고 있는 음악시장의 환경 안에서 가수와 제작자가 함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한 해로 거듭났던 것 같습니다. 축소되는 오프라인
음반시장과 반대로 디지털 싱글 음반 시장은 점점 성장하면서 가요 제작은 물론 가수 활동의 형태에도 많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올해에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장르는 발라드였습니다. 작년 최고의 가수상을 휩쓸며 팬들의 사랑을 독차지한 후 '편지' 한 장만을 띄우고 홀연히 국가의
부름을 받으러 떠나버린 김종국을 비롯해 8집 타이틀곡 'Once In A Lifetime'으로 돌아온 신화까지 올해의 앨범, 올해의 곡, 올해의 아티스트 부문 모두가
발라드곡들이 대거 인기를 누리던 한 해였습니다.

부드러운 발라드의 세계로 함께 떠나볼까요? 2006 멜론뮤직어워드!

2006

아티스트상

내 인생에 한 번 뿐인 그룹, 신화!

‘신화’하면 신나는 노래와 화려한 안무가 먼저 떠오르지만, 올해의 신화는 달랐습니다. 1집부터 모든 타이틀곡을 댄스음악으로 일관해왔던 그룹 신화가
발라드인 'Once In A Lifetime'를 8집 타이틀곡으로 선택하며 첫 컴백 무대를 화려하게 장식했는데요, 신화는 댄스만 잘하는 그룹이 아니라, 음악을 잘하는
진정한 가수라는 것을 멋지게 증명
했습니다. 'Once In A Lifetime' 은 SBS의 2006 공식지정 월드컵 응원곡으로 선정되어 전국민적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기도
했답니다.

신화

신화

The 8th Album `State Of The Art`

Once In A Lifetime
2006

앨범상

작년 한 해 가장 큰 사랑을 받았던 아티스트는 누구일까요? 아마 김종국을 꼽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입대하는 아침까지 뮤직비디오를 촬영하고
김종국이 숨 가쁜 4집 앨범을 준비하고 떠나버렸습니다. 팬들에게 많은 선물을 준비했다던 그에 대한 아쉬움은 다행히도 2006년 영예의 멜론 뮤직어워드
올해의 앨범상으로 달랠 수 있었다. ‘편지’는 미디움 템포의 발라드곡으로 애절한 노랫말을 가사로 그린 한 여자에 대한 사랑 고백 이야기를 담은 곡입니다.

김종국

김종국

The 4th Album `네번째 편지`

편지
2006

베스트송상

이제는 다시 아름다운 사랑, 백지영!

백지영을 가요계 정상으로 끌어올리며 다시 살아나게 한 명곡이자 2006년 멜론 뮤직어워드 올해의 곡으로 선정된 '사랑 안해'. 2000년 사생활 노출로 뼈아픈
시련을 겪은 탓이었을까요? 그녀의 아픔이 진솔한 가사로 배어나 가사 마디마디가 우리 모두의 마음을 저리게 했습니다. 음반의 제목과도 같은 'Smile
Again'은 백지영을 정말로 기적처럼 웃음을 되찾게 해주었고, 뿐만 아니라 2006년 노래방 최고 애창곡으로 꼽히며 대중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멜론 차트에서 4월 초 진입하기가 무섭게 상승곡선을 그리며 멜론뮤직어워드 올해의 곡의 영광을 얻었답니다.

백지영

백지영

The 5th Album `Smile Again`

사랑 안해
2006

뮤직비디오상

가요계를 뒤흔들 대폭발, 빅뱅!

가요계의 대폭발이라는 어마어마한 포부를 갖고 등장한 아이돌스타 빅뱅은 5명의 멤버로 구성된 아이돌 그룹입니다. 빅뱅은 그들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개성 그리고 카리스마로 무대를 장악하며 2006년 멜론 뮤직어워드 올해의 뮤직비디오상을 수상했습니다.
'LaLaLa'는 지상파 음악프로그램을 통해 데뷔한 빅뱅의 곡으로 그 열광적인 무대는 신인답지 않는 프로근성이 잘 드러난 곡이기도 합니다. 그들의 데뷔전은 서울 광장동에 위치한 멜론 AX홀에서 'BIGBANG IS V.I.P'라는 타이틀로 이루어졌습니다. 이전까지 단 한 번의 방송 출연도 하지 않았던 빅뱅의 쇼케이스는 인터넷 예매 시작 단 2분 만에 모든 티켓이 매진이 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답니다.

2006

신인상

거대한 아이들이 몰려온다,
슈퍼주니어!

2006년 멜론 뮤직어워드 올해의 신인으로 당당히 뽑힌 슈퍼주니어는 첫 정규 싱글 앨범의 타이틀곡 'U'로 화려한 데뷔 신고식을 치렀습니다. 프로젝트 그룹으로 만들어졌던 슈퍼주니어는 2006년 5월 조규현을 영입한 후, 정식 그룹으로 전환하여 음반을 제작하고 6월 7일부터 발매를 시작했는데, 총 13명의 구성원으로 이루어진 슈퍼주니어는 보컬, 코러스, 랩의 3개 역할을 분담했습니다.
멜론어워드 올해의 신인의 영광을 안겨준 'U'는 남자 주인공이 처음 본 여자에게 반해 자신의 여자 친구로 만들겠다는 가사 내용을 담고 있네요. 'U'의 뮤직비디오에 슈퍼주니어의 모든 멤버들과 함께 소녀시대의 윤아가 출연하여 화제를 낳기도 했습니다.

2005

Melon Music Awards 2005

DIGITAL GENERATION

S. E. D를 아시나요? 정답은…
바로 SG워너비, 에픽하이, 동방신기의 줄임 말입니다!

비, 이승기 등 많은 남자 가수들이 활동을 하지 않으면서, 이들의 자리를 누가 채울 것인지 많은 분들이 걱정을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 빈 공간을 삽시간에
메운 이들이 있었으니, 그 주인공들은 바로 SG워너비, 에픽하이, 동방신기! SG 워너비는 직접 자신들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면서 방송을 통해 대중들에게
즐거움을 더했으며, 동방신기의 활동은 음반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올해의 앨범을 비롯하여 올해의 곡, 올해의 아티스트까지!
2005년은 남자 가수의 전성시대를 이어나간 한 해로 기록될 것 같네요. 멋진 남자 가수들의 활약부터 신인상을 수상한 홍일점 아이비까지

2005년 멜론뮤직어워드로 돌아가볼까요? 2005 멜론뮤직어워드!

2005

아티스트상

드디어 떠오른 태양, 동방신기!

천천히 모습을 드러내던 태양이 드디어 중천에 떠올랐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올해 발매된 앨범 중 가장 돋보이는 앨범인 ‘Rising sun’을 내놓은 동방신기
입니다! 선 주문만 13만 장에 이르렀고, 서울 잠실올림픽 주경기장을 꽉 채울 수 있는 있는 것은 과연 동방신기 뿐이라는 것을 직접 증명해 보였습니다.
그 여세를 몰아 69만 장의 앨범을 판매하며, 올해 연간 판매량 1위를 가볍게 차지했습니다. 첫 번째 단독 콘서트 티켓팅 1차 오픈 시에는 25만 명이라는
막대한 인원이 몰리며 접속이 마비되고 1분 만에 좌석이 모두 매진되는 사태까지! 멜론뮤직어워드에서는 올해의 아티스트와 뮤직비디오 부문에서 2개의
상을 거머쥐며, 올해 최고 아티스트의 자리를 확실히 한 동방신기의 화려한 무대를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동방신기

동방신기

The 2nd Album `Rising Sun`

Rising Sun(순수)
2005

앨범상

립싱크가 더 어려워요, SG 워너비!

립싱크를 해본 적이 거의 없다는 최고의 실력파 가수 SG 워너비! 입을 맞추는 것이 노래를 부르는 것보다 더 어렵다고 이야기 할 만큼, SG 워너비의 빼어난
가창력은 워낙 유명하죠? 그러한 뛰어난 가창력을 바탕으로 SG 워너비는 2005년을 그 어느 해보다 SG 워너비에게 잊혀지지 않는 해로 만들었습니다. 10대에게 가장 인기 있는 가수 1위, 대학생들이 축제 때 가장 부르고 싶은 가수 1위 등에 뽑히며 섭외 0순위 대상으로 떠오른 것은 더 이상 비밀이 아닙니다.
이미 가창력을 충분히 인정받은 그들이 멜론뮤직어워드의 올해의 앨범 상을 수상한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일 수도 있겠네요.
여기까지 봤는데, SG 워너비의 가창력을 안 들어볼 수 없겠죠? 지금 바로 SG 워너비의 무대를 멜론뮤직어워드에서 만나보세요!

SG 워너비

SG 워너비

The 2nd Album `살다가`

죄와 벌
2005

베스트송상

더 높은 하늘로 Fly, 에픽하이!

그 어느 때보다 힘들었던 청년들 때문이었을까요? ‘힘들죠?’라는 첫 마디로 시작되는 에픽하이의 Fly가 올해 큰 사랑을 받았던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었을
것입니다. 힘드냐고 물음에서 나도 모르게 '네~!'라고 답하게 되는 것은 비단 나뿐이었을까요? 이 세상의 모든 힘든 이들에게 위로가 되는 노래를 만들고
싶었다는 에픽하이
, 과연 올해에도 에픽하이의 노래는 많은 사람들에게 큰 위로가 되었습니다.
노래 제목처럼 신나는 리듬과 비트, 그리고 에픽하이 만의 유니크한 특성이 잘 드러나 특히 더 매력적인 가사까지! 오늘도 에픽하이와 함께 내일의 희망을
향해 다같이 날아갈 볼까요? 지금 바로 멜론뮤직어워드에서 에픽하이의 신나는 무대를 만나보세요!

에픽하이

에픽하이

The 3rd Album ‘Swan Songs’

Fly (Feat. Amin. J of Soulciety)
2005

신인상

오늘밤 일이 궁금해? 아이비!

오늘밤 무슨 일을 했기에 아이비는 멜론 뮤직어워드 의 올해의 신인으로 등극 할 수 있었을까요?
아이비는 '댄스, 발라드 모든 장르를 섭렵하겠다.'는 그녀의 당찬 포부처럼 '여자 비' 등 다양한 수식어와 이력을 쏟아내며 대중보다 음악 관계자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데뷔 전, 가수 비를 키워낸 박진영과 팬텀엔터테인먼트가 손을 잡고 내세운 스페셜 신인으로 성공적인 데뷔 신고식을 치러낸 그녀, 아이비라는 이름이 그 특별함을 더한 탓이었을까? 아이비가 '담쟁이넝쿨'이라는 뜻을 지녔다고 하네요. 그 이름처럼 겉으론 예쁘지만 만지면 독을 옮기는 담쟁이넝쿨처럼 그녀의 중독성 있는 노래와 외모를 멜론뮤직어워드의 화려한 무대와 함께 만나보세요!

z 2005

뮤직비디오상

동방신기가 선보이는
태양의 서커스!

동방신기의 대표곡 ‘Rising sun’은 인간 내면에 존재 하는 순수성의 타락에 대한 안타까움과 분노, 후회 등을 사라지는 노을에 비유하며, 그 순수성을 되찾으려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그러한 메시지에 걸맞게 뮤직비디오도 뛰어난 완성도를 자랑하는데요, 반전에 반전으로 이어지는 그루브(Groove), 속도의 완급을 조절하는 랩과 멜로디의 배열, 그리고 각 파트의 독립적인 색깔이 만들어내는 다양성까지! 뮤직비디오에서 영상으로 만났던 동방신기만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멜론뮤직어워드에서 지금 바로 감상해보세요!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