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멜론매거진

6인조 그룹 세븐어클락이 외치는 첫 번째 메시지 [Butterfly Effect]

Special6인조 그룹 세븐어클락이 외치는 첫 번째 메시지 [Butterfly Effect]

"하루를 시작하는 오전 7시와, 하루를 마치는 오후 7시에 모든 이에게 행복을 주고 싶다"는 6명의 멤버들 세븐어클락은 호소력 짙은 네 곡의 노래로 무장한 이번 앨범을 통해 듣는 이에게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Album세븐어클락 [Butterfly Effect]

지금은 작은 날갯짓의 시작에 불과하지만 해가 갈수록 더 큰 돌풍을 만들어 내겠다는 멤버들의 의지가 돋보이는 앨범이다.
이 표는 리스트로 체크박스, 번호, 곡명, 아티스트, 앨범, 좋아요, 뮤직비디오, 다운로드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표 하단에 제공하는 전체선택, 듣기, 다운로드, 담기,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NO
곡명
아티스트
앨범
좋아요
뮤비
다운
1
2
Time Machine Time Machine
3
Halley Halley
4
5

Track세븐어클락 [Butterfly Effect]

1. 시계바늘

이번 미니앨범의 타이틀곡인 '시계바늘'은 Future Bass의 사운드적 요소를 기반으로 한 Tropical House 장르의 곡으로 풍물놀이의 리듬을 차용해 트렌디하게 풀어낸 편곡이 특징이다. 더 이상 상처 받지 않고 이 시간이 멈춰 너와 나만이 남길 바라는 바람, 상처만 받은 너에게 믿음직한 나로 곁에 남아 서로 의지 하게 되길 원하는 바람에 대한 곡이다.

2. Time Machine

한번쯤 어릴적 부모님 울타리 안에서 지냈었던 돌아오지 않는 행복한 시간들을 떠올리며 Time Machine을 타고 그때로 돌아가고 싶다는 동심을 자극하는 가사 내용과 전반적인 곡의 분위기를 위해 Retro 한 사운드를 곡에 사용 한 곡이다.

3. Halley

Tropical House를 빠른 템포로 풀어낸 곡으로 기타 사운드와 서정적인 멜로디로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약 76년의 주기로 지구에 접근하는 헬리혜성에서 모티브를 얻어, 긴 시간을 기다릴 수 있을 만큼 특별한 사랑을 비로소 찾은 사람의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4. 그래 그랬어

꿈을 하나하나씩 이루며 성장해가는 자신을 되돌아보는 청춘의 모습을 표현한 곡으로, 어쿠스틱 기타사운드와 오케스트라 편곡이 인상적인 어쿠스틱 팝 장르의 곡이다.

Video세븐어클락 [Butterfly Effect] 앨범 제작기

Story세븐어클락 인터뷰 현장

막내 동생으로 함께하고 싶은, 가족 사진 같은 단체 사진.
숲을 지키는 정령 실사판 같은 A_day.
매~직 같은 매력을 가진 VAAN.
다정다감 나른한 매력! 요리가 취미인 현.
9개월 빠른 크리스마스면 어때? 영훈이만 즐겁다면!
잘생기고 재밌고 잘 챙겨주는 선배 스타일, 근데 내 주위에는 찾아 볼 수 없는 스타일, 그래서 더 갖.고.싶.다.정.규!
귀엽다.. 개구리랑도 케미 보여주는 태영의 댄디큐티핸썸.

Interview세븐어클락

Q.멜론 가족들에게 인사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하루의 시작, 그리고 끝을 함께하고 싶은 세븐어클락입니다!

Q.데뷔하게 된 소감을 말해 준다면?

기나긴 여정 끝 보물 같아요. 어릴적부터 키웠던 가수란 꿈을 위해 연습생 신분으로 연습실에서 연습할 땐 사실 조금 어두운 터널을 걷는 기분이였어요. 데뷔는 그런 터널 끝 환한 빛이죠. 오랜 꿈이었던 가수라는 이름으로 세상에 나올 수 있어서 정말 설레이기도 하고, 포기 않고 이때까지 버텨준 저 자신이 조금은 자랑스러워요.

팬 분들 볼 생각에 즐겁고 설레이다가도 기대에 못 미치는 모습에 팬분들이 실망하시면 어쩌지 하는 걱정이 들어서 실망하시지 않게 더욱 연습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요! 가수가 되었다고 해서 모든 목표를 이뤘다고 생각하지 않고 새로운 목표를 찾아 또 이뤄내자라는 생각을 가지고 항상 좋은 모습, 그리고 저희의 모든 매력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Q.앨범 작업 하면서 있었던 에피소드 소개해 주세요.

저희 연습실에서 귀신을 보셨다는 분들이 많아요. 안무 모니터링을 위해 촬영을 하고 확인을 하는데 비명소리를 들었던 적도 있고, 연습실에서 자려고 혼자 누워있다가 아무도 없는 연습실에서 발소리가 계속 들렸던 적도 있어요.

한 번은 비가 막 내리는 날 연습실에 들어갔는데 아무도 없고 불만 켜져있어 녹음실에 들어가려는 찰나 반대편 거울로 녹음실 안에 흰옷을 입은 사람이 보였던 적이 있어요. 멤버인가 해서 들어갔는데 불은 꺼져있고 문은 다 활짝열려 있는 상태에 아무도 없어서 소름이 돋았어요. 아마 귀신이 저희와 함께 연습실에 살고 있는 것 같아요.

Q.만약에 타임머신이 있다면 어디로 가서 무엇을 하고 싶나요?

A-day) 7살 때쯤 노래를 틀어놓고 아버지께서 들고 계신 캠코더 앞에서 춤추고 노래 부르던 시절로 돌아가고 싶어요. 그때로 돌아가면 일찍 음악을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네요.

VAAN) 고등학교 입학식날로 날아가고 싶습니다. 고등학교 때의 일상이 너무너무 그리워요. 그렇게 좋았던 시절을 앉아서 컴퓨터만 했던 기억이 더 많이 나네요. 다시 돌아간다면 더욱 더 가치있는 무언가를 해보고싶습니다.

현) 타임머신이 있다면 전 지금보다 미래로 가고 싶어요! 그 이유는 팬분들 얼굴도 더 자주 볼 수 있을것 같고, 미래엔 저희 단독콘서트도 할 수 있을것 같아서요!

영훈) 유치원때로 돌아가서 할머니를 돌봐드리고 싶어요. 할머니가 편찮으셨었는데 너무나도 어릴 때라 그런 걸 잘 모르고 투정만 부렸어요. 할머니께 잘 못해드려서 그게 너무 후회가 남아요.

정규) 초등학교 때로 돌아가고 싶어요. 그때가 제일 즐겁기도 했지만 어린 나이에 쓸데없는 걱정을 많이 했었던거 같아요. 돌아보면 아무것도 아닌 일이었는데 그때는 되게 크게 다가왔어요. 다시 그때로 돌아가 아무 걱정 없이 신나게 놀고 즐겁게 공부하고 싶어요.

태영) 저는 저희 노래처럼 엄마 품속에 있던 시절로 가서 편안하게 쉬고 싶어요.

Q.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A-day) 대한민국 1위 가수!! 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와 더불어 제 개인적인 목표는 틀에 갇히지 않는 음악을 만드는 아티스트가 되는 것입니다.

VAAN) 열심히 달리고 달려서 마지막으로는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가수가 되고 싶습니다!

현) 팀으로 보는 목표는 체조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하는것이 첫 번째 목표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제가 작곡한 노래로 솔로앨범을 내는 것입니다. 이 두가지 모두 언젠간 이룰 수 있을 거예요~

영훈) 이제 막 자라나는 새싹이 더디고 서툴러도 나중에는 한 그루의 나무가 되듯, 저도 꾸준히 열심히 해서 한국은 물론 해외에서도 케이팝을 이끌어나가는 가수가 되고 싶습니다.

정규) 상도 받고 음원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지만 먼저 대중들이 세븐어클락을 좋은 그룹, 멋있는 아이돌로 기억하게 만드는 것이 1차 목표입니다. 이렇게 되면 좋은 일들이 생기는 것은 자연스럽게 되지 않을까요?

태영) 음... 저는 어떻게 보면 목표가 엄청 크다고 여기실 수도 있는데... 제가 데뷔한 선배님들을 보고 가수의 꿈을 키운 것처럼 누군가가 세븐어클락의 저 태영을 보고 가수가 되고 싶다고 생각하게 만들 수 있는 최고가 되고 싶어요. 꼭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Official MV세븐어클락 '시계바늘 (ECHO)'

From 세븐어클락To MelOn

세븐어클락에게 좋아요 & 응원 댓글 남기고 싸인 CD 받으세요!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