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멜론매거진

5년 8개월만의 솔로곡, 환희 '그래' 발매 기념 프로필 촬영 현장 공개!

Special5년 8개월만의 솔로 음원, 환희 '그래' 발매 기념 프로필 촬영 현장 공개!

가수 환희가 디지털 싱글 앨범 '그래'로 돌아왔습니다. 각종 OST와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앨범을 제외하고, 정식으로 솔로 음원을 발표한 것은 무려 약 5년 8개월 만입니다. 환희의 신곡 발매 기념 프로필 촬영 현장, 멜론에서 최초 공개합니다!

Single환희 '그래'

작곡가 이상인과 환희의 공동 작업으로 만들어진 '그래'는 지금까지의 어떤 곡보다도 더욱 환희에게 어울리는 곡이라고 할 수 있다. 데뷔 후 18년 간 노력해온 환희의 음악에 대한 열정과 감성을 담기 위해 오랜 시간을 고뇌하며 작업한 곡인 만큼, 환희가 생각하는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쓸쓸한 남자의 감성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음악이자, 환희의 매력을 가장 잘 표현한 음악이다.

'그래'는 이별 후 가슴 아파하는 남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을 지켜내기 위해서 강해져야 하고 울지 않아야 한다는 한 남자의 고백은, 아픈 이별을 경험한 많은 남자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가사일 것이며, 듣다 보면 어느 순간 가슴 깊은 곳에서 울컥 치밀어 오르는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이 곡에서는 환희가 가지고 있는 수많은 매력 중에서도 단연 최고라 할 수 있는 중저음의 음색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또한 후렴부의 울부짖는 듯한 고음까지 더해져 가수 환희의 모든 매력을 한번에 맛볼 수 있는 곡이라 할 수 있다.

묵직한 영국식 Rock을 가미한 팝발라드를 추구하는 '그래'는, 일정한 아르페지오를 반복하는 피아노의 클래식한 연주와 기타리스트 홍준호의 세련된 사운드가 더해져 최근 한국의 대중음악에서는 느껴보지 못했던 신선함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이 표는 리스트로 체크박스, 번호, 곡명, 아티스트, 앨범, 좋아요, 뮤직비디오, 다운로드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표 하단에 제공하는 전체선택, 듣기, 다운로드, 담기,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NO
곡명
아티스트
앨범
좋아요
뮤비
다운
1
그래 그래
2

Official MV환희 '그래'

Story환희 프로필 비하인드

오늘 프로필 촬영에서 착용할 의상입니다.
오랜만의 프로필 촬영에 조금은 어색한 것도 잠시, 놀라운 속도로 적응하고 촬영에 임하는 모습이 역시 프로답죠?
촬영 중간마다 모니터도 꼼꼼히 합니다.
쉬는 시간, 셀카 타임?!
자신의 셀카 타임을 촬영한 스탭을 찍는 (ㅋㅋ) 장난기 가득한 모습도 포착!
어떤 멋있는 사진들이 탄생했을지, 다들 궁금하시죠?!
앞으로 천천히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사랑 부탁드려요!

Interview환희 '그래'

Q.정식 솔로 앨범 발매가 무려 5년 8개월만입니다. 소감이 어떠신가요?

2011년 정규 앨범을 마지막으로, 이후 플라이 투 더 스카이 앨범만 발매했었는데요. 브라이언과 둘이 하는 음악도 물론 좋지만, 솔로곡의 장점은 한 곡에서 제 호흡을 끊지 않고 처음부터 끝까지 노래를 끌고 갈 수 있다는 점이에요. 저의 목소리로 저만의 메세지와 감정을 전달하는 부분에 있어 대중분들에게 더 큰 공감을 드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랜만에 하는 혼자만의 음악, 매우 설레고...기대하고 있어요.

Q.신곡 '그래'는 어떤 곡인가요?

'그래'라는 곡은 현재 우리나라에 그렇게 많이 알려져 있는 장르의 음악은 아니에요. 어쩌면 생소할 수도 있구요. 이 곡은 피아노를 시작으로, 아름답지만 굉장히 쓸쓸한 코드로 시작됩니다. 그래서 잔잔한 발라드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슬프면서도 웅장한 느낌이 더해져요. 기승전결이 있는 곡이고, 많은 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음악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Q.신곡 '그래'의 감상 포인트는?

가수 환희의 중저음과 고음 모두를 이 한 곡 안에서 모두 느낄 수 있습니다. 너무 짧은 음악으로는 제 마음을 전달하기가 쉽지 않아요. '그래'가 긴 곡인데, 그만큼 아픈 가사와 멜로디가 주는 사랑과 이별에 대한 감정이 더 잘 전달되지 않을까 싶어요. 곡의 도입부터 후반까지 모두 다른 느낌으로 노래를 불렀기 때문에, 점점 고조되는 감정이 느껴질 거예요.

'그래'의 감상 포인트는 곡 후반부의 애드립이 아닐까 싶어요. 이번 곡은 전체적으로 화려한 애드립이 들어간 곡은 아니지만, 후반부의 애드립으로 이별한 남자가 마지막까지 참고 있던 감정, 그 울부짖음을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Q.'그래'의 공동 작사/작곡자이자 오랜 시간 함께한 이상인 작곡가와의 호흡은 어땠나요?

이상인 작곡과님과 저는 오래된 절친이자 형, 동생입니다. 그래서 더욱더 제가 하고 싶은 음악과 잘 할 수 있는 음악이 무엇인지 아주 잘 아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공동으로 음악을 만든 것은 처음이었지만, 둘의 호흡은 정말 눈빛만 봐도 서로가 어떤 것을 하고 싶은지 알 수 있을 만큼 잘 맞았던 것 같습니다.

Q.오래 준비한 곡으로 알고 있습니다. 작업을 하면서 힘들었던 점이 있었나요?

사실 이 곡은 작년에 이상인 작곡가님과 함께 술을 마시다 푸념하듯이 이런 음악을 만들고 싶다 라는 생각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나의 인생관, 그 당시 저의 마음상태 등 많은 것들을 털어 놓으며 작업을 시작하기 전부터 아주 많은 대화를 하며 만든 곡입니다.

흔한 음악을 만들고 싶지 않았지만, 대중성을 배제할 수는 없었기에 정말 많은 고민을 하고 타협점을 찾아가며 완성시킨 노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동안의 환희 목소리와는 또 다른 느낌을 느낄 수 있는 노래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사실 이 곡은 2017년 1월 1일에 발매할 계획이었으나, 콘서트와 방송 등등 다른 스케줄로 인해 일정이 조금 지연되었습니다. 그래서 조금은 속상했지만, 지금 날씨와도 잘 어울리는 노래라고 생각합니다.

Q.2017년, 환희의 계획을 살짝 알려주세요.

방송을 많이 하겠다는 약속을 드리지는 못하지만, 많은 공연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더 많은 신곡을 들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마지막으로, 환희의 새 앨범을 기다린 모든 분들께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우선 목이 빠지도록 기다려주신 저의 팬 여러분들은 "왜 한 곡밖에 안 나온거야?"라고 서운해 하실 수도 있지만, 많은 양의 곡보다는 이 한 곡에 정성을 쏟아 붓고 싶었던 저의 마음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많은 대중 분들도 다시 한번 환희라는 가수의 음악에 집중해서 들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Video환희 '그래' 프로필 메이킹 필름

Official Photo환희 '그래'

Official Photo환희 '그래' 뮤직비디오

SNS환희의 소식을 확인하세요!

환희 공식 팬카페: http://cafe.daum.net/HwanheeSoul
환희 공식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hwanheeofficial
H2media 공식 트위터: http://www.twitter.com/H2_media
H2media 공식 인스타그램: http://www.instagram.com/h2media_official
H2media 공식 유튜브: https://www.youtube.com/H2media2011

From 환희To MelOn

환희 '그래' 감상평 남기고 경품 받으세요!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