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멜론매거진

차세대 팝 디바 Zara Larsson의 월드와이드 정규 데뷔 앨범 [So Good]

SpecialZara Larsson의 월드와이드 데뷔 앨범 [So Good]

스웨덴 스톡홀름 출신의 10세의 소녀였던 Zara Larsson. 활동 초기에는 어린 아이의 목소리로 노래했지만 마치 Rihanna를 연상시키는 팝 스타로서의 포지션을 구축하며, 어느새 미국을 넘어 전세계에 데뷔앨범을 발매하며 차세대 팝퀸으로서 능력을 입증하고 있다.

첫 월드와이드 정규앨범이라 믿기 힘들만큼 완성도 높은 [So Good]은 Zara Larsson의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뿐 아니라, 데뷔때부터 가져온 실력과 미모를 겸비한 차세대 팝 아이콘으로서의 자리를 더욱 견고히 할 앨범이 될 것이다.

Artist오디션 출신에서 세계가 주목하는 차세대 팝 디바로

Zara Larsson은 10세라는 어린 나이에 데뷔해 싱글과 EP만으로 이미 전세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그녀의 첫 등장은 2008년 오디션 프로그램 "Swedish Got Talent"을 출연하며 이뤄졌는데, 결승에서 'My Heart Will Go On'을 부르며 본격적으로 그 이름을 알려나갔다. 2012년 첫 EP [Introducing]을 발표해, 수록곡 중 'Uncover'가 큰 히트를 거두며 스웨덴 연간차트 6위를 차지했으며, 2013년 노벨 평화상 콘서트에 초청되어 어린 나이임에도 공연하는 영광을 얻게 된다.
이후 그녀의 스웨덴에서의 첫 정규 앨범 [1]이 플래티넘 세일즈를 달성하고, 2015년에는 월드와이드 데뷔 EP [Uncover]로 스칸디나비아 반도 국가들은 물론 벨기에, 스위스, 프랑스 등 유럽 각국에서 탑 10을 기록하는 성과를 이뤄나간다. 이 때부터 차세대 팝 퀸으로서의 전조가 보였고, 이윽고 전세계가 그녀에게 집중하기 시작했다.

천재 프로듀서로 알려져 있는 MNEK와의 첫 작업이었던 "Never Forget You"는 특이하게도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발매 1년이 지난 후에 반응을 얻기 시작했다. UK 싱글차트에서도 5위를 차지하기도 했으며, 이를 발판으로 DJ David Guetta와의 협업으로까지 이어졌다. 올해에는 Clean Bandit의 'Symphony'란 곡에 피처링으로 참여하여 함께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그녀의 앨범에도 역시 수록곡으로 담겨 있어 아름다운 하모니를 확인할 수 있다.
작년 2016년은 Zara Larsson 데뷔 이래 가장 성공적인 해라고 해도 무리가 없다. 두 개의 싱글 'Ain't My Fault'와 'I Would Like'를 통한 활동 덕분이었다. 가장 눈에 도드라지는 이력으로는 바로 MTV EMA에서 확인됐다. 2016 MTV EMA 베스트 뉴아티스트 부문과, MTV EMA 베스트 인터네셔널 아티스트 부분을 수상한 것이다. 2관왕을 차지한데다, 화려한 퍼포먼스로 자신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상을 거머쥐게 해 준 'Ain't My Fault'는 그녀의 곡 중 가장 공격적인 분위기로 강한 비트가 인상적이다. 본래 이 곡은 다른 여자의 남자를 빼앗은 후 "자신의 책임이 아니다"라는 내용으로 만들어졌으나, Zara Larsson 본인이 자신이 할 행동이 아니라며 내용을 수정하게 됐다고 한다. 역시 독립적이고 자신의 의견 표명이 분명한 그녀의 성격이 보여지는 에피소드이다.

이후 11월에 발매된 'I Would Like'는 자마이칸 DJ Sasha의 1998년도 트랙 'Dat Sexy Body'을 샘플링한 곡이다. 클럽 뮤직을 연상시키듯 가장 댄서블한 트랙으로, 리믹스 버전 또한 큰 인기를 끌었다. 그녀의 싱글 중 영국에서 가장 큰 성공을 거두며 싱글 차트 2위라는 기록을 세웠다.

Album전세계 팝 팬들의 기대와 관심을 집중시킨 월드와이드 데뷔 앨범 [So Good]

싱글로 먼저 발매된 'So Good' 활동으로 앨범에 대한 기대치를 한껏 끌어올리며 첫 월드와이드 데뷔앨범 [So Good]을 발매했다. EP와 싱글만으로도 인기를 끌어왔던 Zara Larsson인지라 모든 뮤직비즈니스 관계자들의 기대를 한껏 받아 왔고 이에 부응하듯 완성도 높은 앨범이 탄생했다. 앨범에는 지금까지 출시해 온 히트 싱글들은 물론, Zara Larsson의 새로운 재능을 엿볼 수 있는 신곡들 또한 담겨있으며, 전세계 팝 팬들의 기대와 관심을 미리부터 집중시켰다.
이 표는 리스트로 체크박스, 번호, 곡명, 아티스트, 앨범, 좋아요, 뮤직비디오, 다운로드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표 하단에 제공하는 전체선택, 듣기, 다운로드, 담기,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NO
곡명
아티스트
앨범
좋아요
뮤비
다운
1
2
Lush Life Lush Life
3
I Would Like I Would Like
4
5
TG4M TG4M
6
Only You Only You
7
8
9
10
11
12
13
Funeral Funeral
14
15
2015년 6월 공개된 싱글 'Lush Life'는 유튜브 조회수 4억 5천을 돌파해낸, 그녀의 커리어를 대표하는 싱글이다. 스웨덴 차트 1위, 그리고 UK 차트에는 3위에 랭크됐는데 마치 Rihanna의 곡을 연상시키는 이국적인 보컬의 텐션감을 바탕으로 듣기 쉬운 무드의 미드 템포 팝 튠을 완수했다.

'Never Forget You'는 공개된 지 약 1년여가 지난 후에 빌보드 싱글 차트에 진입한 곡이다. 결국 빌보드 싱글 차트 13위까지 올라갔는 데, 이미 스웨덴 차트 1위는 물론 UK 차트 5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나이지리아 출신으로 영국에서 활동중인 뮤지션 MNEK와 협력한 본 곡 또한 Zara Larsson의 이름을 전세계에 알리는 데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나 장대한 자연 경관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비디오 또한 곡의 압도적인 분위기를 더하고 있다.

'Ain't My Fault'는 2016년 9월 무렵 발표됐다. 비교적 공격적인 분위기의 곡으로, Zara Larsson이 매력적인 남성에게 빠진 것이 자신의 잘못은 아니다라는 내용이다. 본래는 다른 여자의 남자를 빼앗은 후 자신의 책임이 아니라는 내용이었는데, Zara Larsson이 자신이 절대 하지 않을 행동이라고 하여 내용을 바꾸게 됐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Zara Larsson의 개성과 색깔을 표현하고 있어 들으면 들을수록 색다르게 다가오는 트랙이다. 'Never Forget You'와 마찬가지로 MNEK이 참여한 곡으로, 그는 이번 앨범에 수록된 감성적인 인트로 트랙 'What They Say' 또한 프로듀스했다.
'I Would Like'는 2016년 11월에 공개된 트랙으로 클럽 뮤직을 연상시키는 듯한 어레인지로 구성되어 있다. 곡은 UK 싱글차트 2위에까지 오르며 영국에서는 가장 성공한 트랙이 됐다. 자마이칸 DJ Sasha의 1998년도 트랙 'Dat Sexy Body'을 샘플링했는데, OMI의 곡처럼 지나치게 과장되지 않은 EDM 트랙을 좋아한다면 이 곡 역시 편하게 듣기 좋을 것이다. 마침 앨범에는 오미의 곡을 프로듀스 했던 Steve Mac이 제공한 'Don't Let Me Be Yours' 같은 곡이 존재하기도 한다. 그 밖에도 앨범에 수록된 'TG4M', 'Only You', 그리고 나이지리아 출신 Wizkid가 피쳐링한 'Sundown' 같은 곡들에서도 트로피칼 리듬이 자연스럽게 전개된다.
앨범의 타이틀 곡인 'So Good'은 2017년 1월에 릴리즈됐다. Ty Dolla $ign이 피쳐링했고, 무엇보다 현재 가장 핫한 싱어송라이터 Charlie Puth가 참여한 곡이기도 하다. 중독성 있는 후렴과 감각적인 비트 사이로 Zara Larsson의 깨끗한 목소리가 유독 돋보인다.

무엇보다 보컬로서의 성과, 그리고 실력을 인정받아온 Zara Larsson이기에 목소리 자체에 주목할만한 곡들이 다수 수록되어 있다. 어두운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는 'One Mississippi', 그리고 비장한 'Funeral'에서 확실히 Zara Larsson의 보컬이 빛을 발하고 있으며, 'Make That Money Girl'의 경우에는 Rihanna와 일부 통하는 구석이 있다. 피아노를 중심으로 한 'I Can't Fall in Love Without You'에서 촉촉한 가성, 그리고 애수는 정점에 달한다. 올 초 내한공연을 가지기도 했던 Clean Bandit이 함께 한 'Symphony'의 경우 밴드 특유의 깔끔한 어레인지가 Zara Larsson의 목소리와 적절히 어우러져 시너지 효과를 이루고 있다.

Official MVZara Larsson 'So Good (feat. Ty Dolla $ign)'

VideoZara Larsson 'So Good (feat. Ty Dolla $ign)' Live

VideoZara Larsson 'Ain't My Fault' Live

Zara Larsson 에게 좋아요 & 응원 댓글 남기고 경품 받으세요!

리뷰